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진했던 손흥민, 황희찬 결승골 도움으로 '에이스' 존재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제공= 로이터연합뉴스]

[사진 제공= 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안와골절 후유증으로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부진을 면치 못했던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이 가장 중요한 순간 결정적 도움으로 에이스의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손흥민은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의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마지막 경기에서 정규시간 종료 뒤 추가 시간에 황희찬의 마지막 결승골을 도와 이번 대회 첫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한국 대표팀은 결정적인 순간 손흥민의 활약으로 포르투갈에 2대1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고 16강에 합류했다.

손흥민은 대회 개막을 보름여 앞두고 소속팀 토트넘의 리그 경기 중 왼쪽 눈 주위가 골절돼 수술받았고 월드컵 출전 여부 자체가 불투명했다.


다행히 손흥민은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카타르 월드컵 조별 리그 첫 경기 우루과이와의 경기부터 선발 출전했다. 하지만 막상 경기력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가뜩이나 상대 수비의 집중견제를 받는 상황에서 마스크가 시야를 가린 탓인지 공 처리가 굼뜨면서 특유의 시원한 슈팅을 보여주지 못했다. 간간이 시도한 슛은 번번이 상대 수비의 몸에 맞기 일쑤였다. 결국 손흥민은 조별 리그 1, 2차전 우루과이, 가나와의 경기에서 한 번도 유효슈팅을 기록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조별 리그 마지막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전반 40분 첫 유효슈팅을 기록할 정도로 부진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한국의 16강 진출을 확정 짓는 결승골을 도우면서 그 동안의 부진과 마음고생을 털어냈다.


손흥민은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정규시간이 끝난 뒤 후반 추가시간 1분이 지났을 무렵 결정적인 순간을 만들어냈다. 단독 질주로 페널티박스 바깥까지 접근해 상대 수비 3명을 끌어들인 뒤 왼쪽에서 파고들던 황희찬에게 날카로운 전진 패스를 찔러줬다. 황희찬이 지체없이 오른발로 결승골을 만들어냈고 한국은 남은 5분여를 버텨내며 2대1로 승리를 거뒀다.


뒤늦게 끝난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에서는 우루과이가 가나에 2대0으로 이기면서 한국의 극적인 16강 합류 드라마가 완성됐다.


한국과 우루과이는 똑같이 1승1무1패 승점 4를 기록했고, 골득실에서도 0으로 동률이었으나 다득점에서 한국이 4득점으로, 2득점의 우루과이를 제치고 2승1패를 기록한 포르투갈에 이어 조 2위를 확정했다.


한국이 월드컵 16강에 오른 건 2002년 한일월드컵,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월드컵에 이어 역대 세 번째다. 원정 16강은 두 번째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