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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연장 요청 쇄도에 버터맥주 팝업스토어 3주 더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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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문을 연 뵈르비어(버터맥주) 팝업스토어 전경.(사진제공=GS리테일)

GS25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문을 연 뵈르비어(버터맥주) 팝업스토어 전경.(사진제공=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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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 성수동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연 블랑제리뵈르의 뵈르비어(버터맥주) 팝업스토어를 이달 19일까지 약 3주간 연장한다.


2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버터맥주 팝업스토어 종료를 앞두고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의 연장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추가 운영을 결정했다.

버터맥주 팝업스토어는 버터맥주 구매 비중의 86%를 차지하는 2030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GS25가 특별 기획한 체험형 매장이다. 지난달 12일 첫 오픈 당일 3000여 명의 고객이 몰렸으며, 누적 방문객 수는 2만5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버터맥주는 4종은 팝업스토어가 열린 ‘도어투성수’ 매장의 매출 효자 역할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버터맥주가 도어투성수 매장의 독보적인 매출 1위 상품으로 등극한 것. 버터맥주 열풍에 힘입어 도어투성수 매장의 전체 매출 중 주류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달하며, 신규 고객 유치 등의 시너지 효과 또한 지속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반 GS25 매장에서도 특별한 이벤트나 홈파티를 준비하려는 연말 수요가 몰리면서 버터맥주 매출이 오르고 있다. GS25는 지난달 26일부터 버터맥주 대규모 공급에 돌입했으며, 연말까지 200만캔 규모의 버터맥주를 순차적으로 공급해 높아진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김효진 GS25 플랫폼마케팅팀 매니저는 “많은 고객의 요청으로 종료 예정이었던 팝업스토어를 연장 운영하는 이례적 상황이 발생했다”며 “차별화 팝업스토어를 시리즈로 기획해 GS25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 경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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