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르투갈 감독 "페레이라 공백, 페프로 메운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루과이전 앞두고 기자회견, 4년 전 패배 설욕 다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마지막 상대인 포르투갈이 우루과이를 잡고 16강 진출을 굳히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페르난두 산투스 감독은 27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메인 미디어 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2018년에는 우루과이가 이겼지만, 이번에는 우리가 이겼으면 좋겠다"며 "승점 3을 따기 위해 싸우겠다"고 말했다. 포르투갈은 2018년 러시아 월드컵 16강에서 우루과이에 1-2로 진 바 있다.


4년 만의 재대결은 29일 오전 4시(한국시간)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포르투갈은 가나와의 첫 경기를 3-2로 이겨 H조 1위를 달린다. 우루과이는 한국과 0-0으로 비겨 공동 2위에 자리해 있다.

설욕의 관건은 부상 선수들의 공백을 어떻게 메우느냐다. 포르투갈은 전날 주전 수비수 다닐루 페레이라(파리 생제르맹)가 훈련 도중 크게 다쳤다. 검사 결과 오른 갈비뼈 세 개가 부러진 것으로 나타나 남은 조별리그 두 경기를 뛰지 못한다. 산투스 감독은 "데드볼 수비를 연습했는데 경합 상황에서 비명을 지르며 쓰러졌고, 호흡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그가 하루빨리 나아져 돌아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에 동석한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는 "다른 선수들이 공백을 잘 메워줄 것"이라며 "페레이라를 위해 꼭 이기고 싶다"고 밝혔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빈자리는 가나전에서 벤치를 지킨 베테랑 페프(포르투)가 메울 전망이다. 산투스 감독은 "언제나 준비가 돼 있는 선수"라고 말했다. 근육 통증으로 회복에 전념하고 있는 미드필더 오타비우(포르투)와 측면 수비수 누누 멘드스(파리 생제르맹)에 대해선 "오전에도 치료받았다. 훈련을 진행하며 상태가 좋아지는지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