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금요일여섯시,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 앱 성장 캠페인 부문 수상

최종수정 2022.10.17 09:22 기사입력 2022.10.17 09:22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엔비티 (대표 박수근) 자회사인 크리에이터스 컴퍼니 금요일여섯시가 자동차 유지 관리 필수 앱 카닥과 함께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YouTube Works Awards Korea)’에서 베스트 앱 성장 캠페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s)는 유튜브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현재까지 전 세계 20개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해당 광고제에서는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데이터적으로 검증된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을 고려해 총 9개 수상 부문으로 세분화됐다.

금요일여섯시는 카닥과 함께한 <손해 없는 내 차 관리 앱> 캠페인을 통해 '베스트 유뷰브 앱 성장 캠페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자동차 관리 서비스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이용 중인 서비스가 없는 유저들에게 '손해 없는 내 차 관리'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카닥은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을 보여주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녹여낸 해당 캠페인 진행 후 ▲브랜드 최초 상기도 92% 상승 ▲브랜드 선호도 25% 상승 ▲앱 설치 133% 증가 ▲수리 견적 요청 93% 증가 ▲유튜브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 487% 증가 등 비즈니스 핵심 지표가 고루 성장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전영섭 금요일여섯시 공동대표는 “금요일여섯시가 기획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이 카닥의 성장에 기여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드는 크리에이터스 컴퍼니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금요일여섯시는 캠페인 전략기획부터 콘텐츠 제작, 프로덕션 역량을 갖춘 디지털캠페인 전문 대행사로 지난해에도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총 3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남자답게 한판 붙자" 이근에게 폭행 당한 유튜버 '결투 신청' 식당 4만4000원 '먹튀'…인천 정장커플 주의보 北 커지는 핵위협…어떤 '핵전술 시나리오' 있을까

    #국내이슈

  • "셋 중 누가 진짜야"…또다시 제기된 '가짜 푸틴설' 시진핑 "5선 응원"에 미소지은 푸틴…"친애하는 친구" "이번이 마지막" 다섯 번째 결혼하는 92세 '언론재벌' 머독

    #해외이슈

  • [포토]응봉산에 활짝 핀 개나리 [포토] 오늘부터 두 달간 남산 터널 통행료 면제 조민, 부산대 입학취소 재판증인 출석…말없이 법정 향해

    #포토PICK

  • 올드카 스러운 외형의 '반전'..첨단편의기능 탑재한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3000만원대 전기차 전쟁 시작됐다…폭스바겐 ID.2로 참전 "업계 최고 수준“ BMW, 차량보증연장 프로그램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푸틴 러 대통령 기소한 '국제형사재판소' [뉴스속 인물]'한국의 스페이스X' 꿈꾸는 김수종 대표 [뉴스속 용어]전두환 손자 폭로로 부각된 '독립몰수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