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북·대구교육청, 교육정책 교류 활성화 위해 협력! … 실무협의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교육청은 30일 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2022 경북-대구교육청 교류 증진 협의회’ 추진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가졌다.


경북·대구교육청 교류 증진 협의회는 지난 2018년 두 기관 간 업무협약을 계기로 2019년은 대구교육청, 2021년은 경북교육청에서 교류 사업에 대한 성과 보고와 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양 교육청의 발전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하고 있다.

올해는 경북교육청이 제안한 ▲사이버 독도학교 전국화 사업 추진 협력 ▲초등 온라인 학습 지원 플랫폼 교류, 대구교육청이 제안한 ▲글로벌 원격 협력학습 운영 ▲대구사랑 역사탐방 체험학습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경북·대구교육청 담당 과장을 비롯한 교류 사업 업무 담당자 등이 참석해 교류사업 추진 상황과 하반기 교류 방향에 대해 협의했다.


다양한 교육 정책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은 “경북·대구교육청이 지속적인 교육정책 교류를 통해 함께 상생·발전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교류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남녘 매화 '활짝'...봄 맞이 나선 서울 자치구들 노소영 "비서가 5년간 26억 빼돌려" 고소…경찰 수사 착수 이창용 "구조개혁엔 단기 희생 수반…모든 이해당사자 합의 어려워"

    #국내이슈

  • 테슬라 中공장 출하량 전년比 19% 감소…주가7%↓ 美 공화당 경선 첫 승 거둔 헤일리…트럼프 대세 영향 적어 ‘골프황제’ 우즈, 최고의 스포츠맨십 선수에 선정

    #해외이슈

  • [포토] 도로 위 지뢰 '포트홀' 급증 [포토] 유채꽃 품에 안은 푸바오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시민들 만세 행진

    #포토PICK

  • 영암군  F1 경주장서 10월 국제 드론 레이싱대회 열린다 현대차 아이오닉6, 미국 '최고 연료소비효율 차' 1위 하이브리드 돌풍에 뜨는 일본 차…'노재팬' 이후 최고

    #CAR라이프

  • “난 의새…쉬면서 다이어트 해야지” 의사 챌린지에 공분 [뉴스속 용어]배당 받을 권리가 사라졌다, '배당락' [뉴스속 용어]전장 나가며 몸에 새긴 표식 '부병자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