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24, 조각 과일 ‘인기’…“소포장 과일도 특별하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각과일 매출 매년 28% 증가

이마트24가 판매하는 껍질없는 간편한 조각사과.

이마트24가 판매하는 껍질없는 간편한 조각사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최근 편의점에서 취식 편의성이 높인 조각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조각 과일 매출을 조사한 결과 매년 평균 28% 증가했다. 특히 올해 1월1일부터 8월7일까지 조각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늘었다. 상권별로는 독신주택가(58%), 오피스가(49%), 학원가(38%)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1~2인 가구 사람들이나 직장인들이 별도의 세척 과정이나 칼질이 필요 없는 조각 과일을 많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24는 껍질없는 간편한 조각사과 등 차별화된 과일 상품군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해당 상품은 껍질을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자른 100% 국내산 사과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360g과 150g의 두 가지 규격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 6월에는 국산 방울토마토와 함께 조각사과나 조각파인애플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내놓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최근 근거리 알뜰 쇼핑족 사이에서 조각 과일의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간편하면서도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미식 체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