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이녹스, 2차전지 밸류체인 본격 탑승…실리콘 음극재 공격적 증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이녹스 가 강세다. 2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시장이 성장하면서 수혜를 볼 것이라는 증권사 분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4일 오전 9시8분 이녹스 는 전날보다 12.69% 오른 2만5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KB증권은 이날 이녹스 에 대해 자회사인 티알에스가 2차전지 밸류체인에 본격적으로 탑승했다고 분석했다.


이녹스 는 2020년 6월 금속 실리콘 및 2차전지 음극재용 Si 파우더 제조업체 티알에스를 자회사로 편입했다. 지분 63.8%를 보유하고 있다.


이녹스 는 올해 1분기에 매출액 205억원, 영업이익 6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9%, 46% 증가했다. 이녹스 첨단소재로부터 지난해 결산 배당금 약 17억원을 받았다.

김현겸 KB증권 연구원은 "자회사 티알에스의 성장성에 주목해야 한다"며 "최근 투자업계에서 전기차의 주행거리 향상 및 급속충전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대안으로 실리콘 음극재가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테슬라는 원통형 배터리의 음극재 부분 중 실리콘 첨가제 비중을 현재 5~8%에서 5년 내 20%까지 확대할 예정"이라며 "전기차 판매 증가와 음극재 내 Si 첨가제 비중 확대로 관련 매출이 급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6월 글로벌 고객사 납품을 위한 양산을 시작했다"며 "파나소닉에 6월 40t 이상, 7~9월에는 월 80t의 납품할 예정"이라고 분석했다. 추가 공급확대도 검토 중이다. 2025년까지 공격적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2차전지용 Si 파우더 설비는 월간 100t이며 연말까지 2~3배 추가 증설할 계획이다. 2025년까지 약 월 1400t 규모로 증설을 계획하고 있다. 설비투자 자금은 증자 및 2024년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통해 조달한다.


김 연구원은 다만 "최근 금리 인상,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어 경기 불확실성 우려가 존재한다"고 경계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