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건희 여사도 외교데뷔… 문화·예술 교류 나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술관·오페라극장서 배우자 세션에서 참석국 정상 부인들과 소통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동행하며 '다자 외교 데뷔전'을 앞두고 있다.


김 여사는 코바나컨텐츠를 운영하며 공연과 미술 전시회를 유치했던 경험을 살려 관련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27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참석국 정상 배우자 세션에 참석하는 등 최소 5개의 공개 일정을 진행한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에서 “스페인에서 이미 공지한 대로 (배우자) 공식 일정이 촘촘하다”고 말했다.


우선 28일(현지시간) 마드리드 궁에서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가 주최하는 갈라(gala) 만찬에 참석하는 것으로 이번 순방 일정을 시작한다.


이어 29일부터는 본격 배우자 세션으로 스페인 왕궁 투어·왕궁 유리공장·소피아 왕립미술관 등을 방문한다. 소피아 미술관은 파블로 피카소, 살바도르 달리, 호안 미로 등 스페인 작가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곳이다.

29일에는 스페인 교포 만찬 간담회에 윤 대통령과 함께 참석하고, 마지막날인 30일에는 왕립 오페라 극장을 찾아 리허설을 관람할 예정이다.


배우자 세션에서 김 여사는 유럽 작가들의 미술품 전시회를 직접 기획한 이력을 바탕으로 다른 참가국 정상 부인들과도 활발히 교류할 것으로 보인다.


김 여사는 코바나컨텐츠 대표 시절 피카소, 프랑스 화가 앙리 마티스·앙드래 드랭 등의 작품 전시회인 '야수파 걸작전', 네덜란드 화가 빈센트 반 고흐, 프랑스 화가 고갱, 스위스 컨축가 르 코르뷔지에 등의 전시회를 기획한 바 있다.


김 여사와 조 바이든 대통령의 배우자인 질 바이든 여사와의 만남 성사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바이든 여사는 지난달 21일 한미 정상회담에 동행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배우자 세션이 있어 참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관측된다.


김 여사는 과거 직접 기획한 러시아 출신 미국화가 마크 로소코 전시회의 도록과 전통문양이 새겨진 작은 경대를 바이든 여사에게 선물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