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복지부·산업부, 바이오·백신 소부장 국산화 위한 협의체 회의 열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재·부품·장비 수요 기업 7곳, 공급 기업 13곳 참여

복지부·산업부, 바이오·백신 소부장 국산화 위한 협의체 회의 열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원 기자] 31일 보건복지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바이오 분야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연대협력 협의체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바이오 분야 소부장 국산화 성과를 점검하고, 수요·공급 기업간 상생 협력 사례와 국산화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협회를 비롯해 셀트리온 , SK바이오사이언스 ,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소부장 수요 기업 7곳과 엘엠에스 (LMS), 정현프랜트, 에스티팜 등 공급 기업 13곳이 참여한다.


정부는 글로벌 원부자재 기업 투자유치, 핵심 품목 기술 국산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협의체는 바이오 소부장 국산화를 위한 민관 협력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상생 협력 현황·계획에 대해 발표할 셀트리온은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소부장 국산화를 위해 국내 중소기업에 R&D 컨설팅을 제공 중이다.

소부장 기업들은 일부 품목에서의 국산화 성과에 대해 발표한다. 에스티팜은 국내 기업 최초로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원료부터 완제까지 생산할 수 있는 생산시설을 확보했다.


정현프랜트는 세포·미생물을 배양하는 '바이오리액터 탱크'를 제조해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납품할 예정이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이날 회의에서 기업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바이오 소부장 기술 자립 가속화를 위해 세제 지원, 규제 기관의 인·허가 지원 등 인센티브를 건의할 계획이다.


산업부와 복지부는 '바이오?백신 소부장 상생협력 촉진 방안'을 마련하고 차기 회의에서 기업들과 공유하고 논의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원 기자 forev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