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 생각은…"구매 영향 크지만 비싸면 안사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래드 호텔 친환경 프로그램.

글래드 호텔 친환경 프로그램.

AD
원본보기 아이콘

글래드 호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7' 서베이 결과 발표
응답자 97% "기업의 ESG 활동이 제품 구매에 영향 준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최근 기업들이 앞다퉈 도입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실제 소비자의 구매 활동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일반 상품보다 10% 이상 비쌀 경우 가격 부담감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글래드 호텔은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일곱 번째 주제인 '친환경? 이제는 必(필)환경 시대!'의 서베이 결과를 발표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의미를 알고 있냐는 질문에 '알고 있다' 59%, '어느 정도는 안다 or 들어 본적 있다' 32%, '모른다'가 9% 였다. 기업의 ESG 활동이 제품 구매에 영향을 주냐는 질문에는 '네' 97%, '아니오'가 3%였다. 영향을 준다고 답한 응답자들은 '환경을 지키고 것에 동참하고 싶어서'(77%), '가치 소비, 착한 소비에 관심이 있어서'(73%)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외에도 '미래 세대를 생각해서'(37%), '친환경 상품을 이용해보고 싶어서'(32%) 답변 비율이 높았다.

영향이 없다고 답한 응답자들은 '친환경이 아니더라도 선호하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싶어서'(75%),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있어서'(42%) 등의 순으로 응답했다.


친환경 마케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는 '관심 있다'가 98%, 호텔에서 진행하는 친환경 상품(패키지)을 이용해 본 적 있냐는 질문에는 '네' 55%, '아니오'가 45% 였다. 친환경 상품이 있다면 구매해 이용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네' 97%, '아니오' 3% 였다. 호텔에서 출시한 친환경 협업 패키지를 이용해 본 적이 있냐는 질문에는 '네' 45%, '아니오' 55%로 나타났다. 이용한 이유에 대한 답변은 '친환경 상품에 관심이 있어서'(66%), '가치 소비를 하고 싶어서'(47%), '패키지 구성 혜택이 좋아서'(46%), '협업 브랜드가 마음에 들어서'(34%) 순으로 응답했다.


이용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물었을 때, '금액이 비싸다고 생각해서'(35%), '친환경 상품을 이용할 기회가 없거나 몰라서'(21%), '상품 혜택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18%), '굳이 친환경 상품을 이용할 필요성을 못느껴서'(10%) 순으로 답했다.

친환경 상품(패키지) 이용 시 일반 상품 대비 얼마 정도 더 지불하고 이용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일반 상품보다 10%'(54%) 외에 '가격이 비싸면 이용 안한다'(33%)가 높았다.


지난 10월15일부터 11월14일까지 한 달 간 진행한 서베이 이벤트에는 총 502명이 참여했다. 설문에 참여한 고객은 여성이 81%, 남성이 19%였으며 30대 초반 25%, 30대 중후반 20%, 20대 중후반 18%,40대 초반 13%, 20대 초반 12% 등이었다.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생각을 알아본 '글래드 트렌드리포트7' 서베이 결과는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글래드 호텔이 트렌드리포트를 통해 친환경 상품과 마케팅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알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며 "이번 서베이 결과를 향후 친환경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친환경 서비스를 높이는 기반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