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넷플릭스 이어 왓챠까지” 딜라이브, 토종 OTT 왓챠 탑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넷플릭스 이어 왓챠까지” 딜라이브, 토종 OTT 왓챠 탑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딜라이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박스에 ‘왓챠’가 추가된다.


딜라이브가 올 2분기 내로 '딜라이브 OTTv'에 토종 OTT 왓챠를 탑재해 서비스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왓챠 회원은 딜라이브 OTTv에 탑재된 왓챠 앱을 클릭해 ID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사용하면 되고, 비회원인 경우 딜라이브 OTTv내 왓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규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딜라이브는 PP채널들에게 OTTv 플랫폼을 오픈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강화한다. 현재 딜라이브는 YTN, YTN사이언스, 한국경제TV 등 보도채널을 비롯해 KBSN플러스, TBS, C채널, ARTE, CTS 등 방송채널, 그리고 현대홈쇼핑, 롯데ONETV, 공영쇼핑, 쇼핑앤티 등 홈쇼핑 채널의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딜라이브 OTTv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딜라이브는 이번 플랫폼 개방을 통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PP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을 추가로 서비스한다. 한국가요전문채널인 아이넷의 ‘아이넷-티비’, ‘아이넷-라이프’와 실버세대 전문 종합 채널인 ‘실버아이TV’, 그리고 한국가요채널의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서비스한다.


또한 JTBC골프, 역사극 채널 CNTV 및 채널차이나, 한국낚시방송 FISHING TV, 산악 전문채널 ‘마운틴TV’, 아이들을 위한 ‘대교어린이TV’와 ‘포켓TV’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연동해 딜라이브 OTTv 하나로 편리하게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딜라이브는 “더 많은 PP들과 채널들에게 딜라이브 OTTv 플랫폼을 개방해 콘텐츠와 플랫폼이 함께 커가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OTT 기업들과의 제휴가 확대됨으로써 딜라이브 OTTv 구매자들이 손쉽게 자신이 가입한 OTT를 큰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