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감원, '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북' 개정·발간

최종수정 2021.03.02 12:00 기사입력 2021.03.02 12:00

댓글쓰기

신혼부부 100쌍에게 맞춤형 케이스 별도 증정 이벤트

금감원, '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북' 개정·발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의 현명한 금융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북'을 개정·발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정판은 사회초년기, 신혼기 및 자녀출산기, 자녀 학령기, 자녀성년기 및 독립기, 은퇴기 등 5단계로 구분해 단계별로 발생하는 주요 재무문제와 대처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 생애주기별로 활용 가능한 예금, 보험, 금융투자 등 금융상품 정보를 바로 검색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했다. 아울러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에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피해사례와 대처요령 등을 설명했다.


금감원은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책자를 신청(권별신청)하는 금융소비자에게 무료로 배송할 계획이다.


신청자중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신혼부부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생설계 지침서로 소장할 수 있도록 책자 5권과 함께 맞춤형 케이스를 별도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이번 개정 가이드북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직장인부터 멋진 노후를 준비하는 어르신들까지 한국의 모든 금융소비자가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항상 곁에 두고 애용하는 필독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