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달콤한 전쟁' 빼빼로데이…편의점 5社 5色 전략

최종수정 2020.11.03 08:51 기사입력 2020.11.03 08:51

댓글쓰기

GS25, 텔레토비와 맞손
CU, '표곰이' 기획세트
돼지바·달고나 빼빼로
페레로로쉐도 등판

'달콤한 전쟁' 빼빼로데이…편의점 5社 5色 전략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편의점 5사의 ‘빼빼로데이 전쟁’에 불이 붙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편의점들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다양한 데이 마케팅 전략을 내놨다. 비대면(언택트) 쇼핑 플랫폼인 라이브방송을 활용하는 곳부터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자사 어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다양한 연계 전략이 동원됐다.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힘내라 대한민국 하나더데이’를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 상품수는 1200여개로 10월 대비 34%나 늘었다. 경품은 3만여개로 프로모션 약 30종을 준비했다. 페레로로쉐 및 초코스틱스낵 행사 상품은 각각 신한카드, BC카드로 구매 시 투플러스투(2+2) 혜택을 제공한다. MZ(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세대에 인기가 있었던 텔레토비 캐릭터를 활용한 초코스틱스낵 등 기획 상품 20종도 선보였다. 텔레토비 행사 상품을 구입하고 GS앤포인트를 적립하면 ‘더팝’ 앱 스탬프가 생성되고 스탬프를 5개 모으면 텔레토비 그립톡, 봉제인형 등을 선착순 3500명에게 100% 랜덤 증정한다. 돼지바 특유의 딸기 맛을 가미한 ‘돼지바빼빼로’도 지난달 12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여 고객의 큰 인기를 현재 얻으며 현재 초코스틱스낵 카테고리 2위에 올라 있다.

'달콤한 전쟁' 빼빼로데이…편의점 5社 5色 전략


BGF리테일 이 운영하는 CU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백배로데이’ 테마로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6일 오전 11시 CU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위메프오’ 앱에 입점한 CU에서 빼빼로데이 기획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위메프오 CU 배달 이용권을 판매한다. CU 배달 이용권은 선착순 1만원권을 총 6900장 판매한다. 가격은 11~100% 할인된 가격이다. 상품기획자(MD)들의 언박싱 코너도 있다. 빼빼로데이 기념 영화·게임·의류업계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과 굿즈도 준비했다. 속옷업체 BYC와 협업한 ‘BYC 빼빼로 패키지’, 메가박스와 컬래버레이션한 ‘CU 메가박스 빼빼로 쇼핑백’, ‘CU 메가박스 종합선물세트’, 위메프오와 만든 ‘위메프오 빼빼로’ 등이다. ‘카트라이더 빼빼로’에는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캐릭터 미니 등신대 또는 자석이 들어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바르도와 만든 ‘바르도 빼빼로 쇼핑백’, 곰표 브랜드 캐릭터인 ‘표곰이’가 들어간 ‘곰표 빼빼로 기획세트’도 있다. 즉석 사진 자판기 ‘인생네컷’과 협업한 ‘스틱과자 선물세트’에는 어디서든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토퍼가 동봉된다.


세븐일레븐은 100여종의 관련 상품을 선보였다. 차별화 상품으로 ‘달고나 빼빼로’를 단독 판매한다. 올해 가장 핫한 음식이었던 추억의 과자 달고나를 활용한 상품으로 진한 달고나와 화이트 초콜릿이 막대과자에 코팅됐다. ‘미니언즈 빼빼로 세트’에는 미니언즈 그립톡·포스트잇·에코백 등 각각의 굿즈가 포함된다.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인 탑 모양 ‘로쉐콘’도 2만개 한정 판매한다. 오는 14일까지 아몬드, 달고나 빼빼로 등 인기 빼빼로 9종과 로로쉐 15종에 대해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제휴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3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엔 30%를 페이백해준다.


'달콤한 전쟁' 빼빼로데이…편의점 5社 5色 전략

이마트24는 빼빼로데이의 개념을 확장해 달콤한 상품, 일(1)자 모양 상품 등에 대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이달 말까지 이마트24에서 롯데제과 과자류 상품 결제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룰렛 추첨권이 1인 1일 1회 한정으로 제공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머신, 애플 에어팟,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이마트24 쿠폰 등이 선물이다. 또한 11일까지 고객들은 롯데빼빼로 전 상품을 BC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페레로로쉐 2종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50% 할인, 이마트24 스윗데이 기획상품을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받을 수 있다.

미니스톱은 카드사와 연계한 50%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10일까지 미니스톱에서 BC·농협·하나카드를 사용해 롯데빼빼로 10품목 중 4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받을 수 있다. 이는 1회 최대 5000원 한정이다. 빼빼로데이 당일인 11월 11일과 익일인 12일에는 롯데 빼빼로와 페레로로쉐 초콜릿 가격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빼빼로는 10개 중 8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페레로로쉐도 T3와 T5 5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하면 오는 8일까지 롯데빼빼로 4종을 구매할 경우 500원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미니과자선물세트’도 할인 판매한다. 미니과자선물세트는 롯데 빼빼로 3종과와 롯데과자 3종, 베스트 미니스톱 자체브랜드(PB) 과자 4종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