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당직병 아버지가 불량품" 황희, 제보자 공개하자…'문빠' 막말 쏟아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희, 당직병 실명공개…'문빠' 부모 욕 등 원색적 비난 시작
"자신이 개X새끼 인줄 아는 모양입니다" 맹비난
공익제보자 공개 비난 잇따르자 사과…제보 배후설 제기는 지속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이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의 군복무 기간 휴가는 적법한 절차를 밟았다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이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의 군복무 기간 휴가는 적법한 절차를 밟았다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 모 씨의 '군(軍) 휴가 특혜 의혹'을 처음 제기했던 현모 씨의 얼굴과 실명을 공개하면서 이른바 '문빠'(문재인 대통령을 맹목적으로 지지하는 사람들을 비하하는 표현)에서 현 씨에 대한 거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결과적으로 황 의원이 비난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이른바 '좌표 찍기'를 하고 '문빠'에서 맹비난을 쏟아내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정치권에서는 국회의원이 한 개인에게 가한 폭력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12일 황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현씨의 실명을 공개했다. 제보자 신상을 공개하는 등 사실상 겁박을 주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자 잇따르자 황 의원은 약 2시간 30분 만에 '현 병장'으로 글을 수정했다.


그러나 13일 다시 페이스북에 현씨의 얼굴과 이름이 담긴 방송 캡처 화면을 댓글로 올렸다. 현 씨 실명은 이미 방송에서 공개 했기 때문에 자신이 먼저 실명을 공개한 것이 아니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그러나 국회의원이 이를 다시 공개적으로 언급하는 건 별개의 문제라는 비판이 나온다.


현 씨 실명이 공개되자 '친문' 세력들은 "현OO 모든 것이 허위였다. 모든 게 허위조작 창작극이라는 폭로를 했다"면서 "젊은 사람이 터무니없게 혼자 이런 짓을 황당하게 할리는 만무하고 배후가 있을 것이고 수사를 해서 밝혀내면 처벌이 불가피하다는 의견이다"라고 비판했다. 현 씨 제보 내용 자체를 신뢰할 수 없고 일종의 정치적 음모라는 주장이다.

또 다른 민주당 지지자들도 "이런 인간들이 국가와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국론을 분열시키니 책임을 물어야 한다" , "이놈이 추장관님 아들을 음해한 행정병이다"라며 현 씨 얼굴이 공개된 한 언론 인터뷰를 공유하며 비난했다. 이어 "페이스북에 프로필을 개로 바꾸어 놓았는데 자신이 개X새끼 인줄 아는 모양입니다. 용서받는 길은 국민의힘이 어떻게 유혹했는지 양심선언 하면 된다"고 조롱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1일 오전 경기도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로 출근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1일 오전 경기도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로 출근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그런가 하면 현 씨 부모를 비판하는 막말도 나왔다. 한 지지자는 "아버지가 불량품이다. 저X끼 엄마 뱃속은 어떻게 생겼을까"라며 원색적 비난을 쏟아냈다.


현 씨 제보와 관련해 정치적 공작이 있을 것이라는 주장은 황 의원도 했다. 황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현씨를 아예 '범죄자'로 규정하며 정치적 음모가 있다고 주장했다.


황 의원은 "현○○의 언행을 보면 도저히 단독범이라고 볼 수 없다. 공범 세력을 철저히 규명해야 할 것"이라며 "그 세력이 의도하는 목적과 취지가 무엇인지 밝혀야 한다"고 했다.


황 의원은 "왜 공익 제보자를 범죄자로 몰고 가느냐"는 비판이 나오자 '범죄자'란 표현을 '단순 제보'로, '공범'이란 표현을 '정치 공작 세력'으로 수정했다. 글 내용 일부는 수정했으나 현 씨 제보가 어떤 정치적인 의도로 시작되었다는 자신의 주장은 철회하지 않은 것이다.


이 같은 황 의원 주장에 여권 내부에서도 비판이 나왔다. 금태섭 민주당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법무장관에게 불리한 사실을 주장한다고 해서 국민의 한 사람, 그것도 20대 청년에게 '단독범'이라는 말을 쓰다니 제정신이냐"고 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황 의원이) 아예 '문빠'들에게 좌표를 찍어준 셈"이라며 "국회의원이 한 힘없는 개인에게 가한 폭력이다. 완전히 실성했다"고 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13일 페이스북에 "용기를 낸 예비역 병장을 거대권력이 겁박하는 이유가 뭐냐"며 "기성세대의 한 사람으로서 이른바 86세대의 한 사람으로서 너무나 부끄럽다"고 말했다.


이어 "여당 국방위 간사(황희 의원)가 내부고발자에 대한 수사를 요구했다"며 "'국가 전복 세력이다', '배후가 있다', '철저히 발본색원해야 한다'는 (발언은)는 삼십 몇년 전 우리가 많이 들었던 이야기"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 한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검찰을 망가뜨렸다. 국방부도 망가뜨렸는데 다음은 권익위, 그 다음을 외교부 차례냐"고 되물으며 "(추미애 장관 아들 서 씨의 의혹은) 이제 추미애 장관 개인의 스캔들을 넘어섰다"고 했다.


원 지사는 "권력기관을 잠시 잠깐 옥죌수는 있을 것"이라며 "하지만 국민에게 재갈을 물리려는 시도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황 의원은 공익제보자 실명 공개 등에 대한 비판이 나오자 사과의 뜻을 밝혔다. 황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현병장 관련 제가 페북에 올린 글로 본의 아니게 불편함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가장 언급이 많이 되는 부분이 '실명공개' 부분과 '단독범 표현'입니다. 두 부분에 대해서는 페북에 글을 올리고, 여러분들의 지적과 비판을 수용하여 곧바로 각각 '현병장'과 '책임'으로 표현을 수정하였었습니다."라고 밝혔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