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케피코, KR모터스와 전동이륜차 개발·판매 '맞손'

최종수정 2019.07.24 09:08 기사입력 2019.07.24 09:08

댓글쓰기

현대케피코-KR모터스, 전동이륜차 관련 통합솔루션 개발 MOU

현대케피코가 모터사이클 제조기업 KR모터스와 전동이륜차 관련 통합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현대케피코)

현대케피코가 모터사이클 제조기업 KR모터스와 전동이륜차 관련 통합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현대케피코)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현대케피코는 모터사이클 제조기업 KR모터스와 전동이륜차 관련 통합 솔루션 개발과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동이륜차 관련 시스템 패키지 공급, 전동이륜차 판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업 등을 진행한다. 경기도 군포의 현대케피코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남궁문 현대케피코 영업실장과 원성역 KR모터스 이사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케피코는 현대기아차의 파워트레인 제어기 및 친환경차 제어기의 60% 이상을 독자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현대기아차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연속 가변밸브 듀레이션(CVVD) 기술에 적용되는 모터구동 CVVD 액추에이터를 독자개발하는 등 모터분야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파워트레인 관련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근에는 ‘신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며 초소형 모빌리티 전동화 분야로 사업영역 확대를 추진 중이다.


이번 MOU로 KR모터스는 상용화 예정인 전동이륜차에 현대케피코가 개발한 구동 모터 시스템, 냉각 시스템을 포함한 통합 솔루션 적용을 우선 검토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차량제어기(VCU), 구동모터제어기(MCU), 구동모터 등이다.


현대케피코는 지난 3월 말레이시아 EV 이륜차 선도기업과 모터 구동 시스템을 포함한 핵심부품의 공급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향후 국내를 비롯해 중국, 동남아시아 지역의 전동이륜차 기업과도 전략적 협업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