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병호 “손학규 사퇴하면 바른미래당 위기 해결?…동의 못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혁신위 ‘기·승·전 손학규 퇴진’…계파 싸움의 연장”
권성주 단식농성에 일침…"번지수 잘못 찾았다"
“손학규·안철수·유승민, 대안 분명하게 밝혀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문병호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5일 손학규 대표의 퇴진론에 대해 “현재의 당 위기 상황에서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주장”이라면서도 “손 대표가 사퇴하면 당 위기가 해결될 것이라는 주장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문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바른미래당의 위기는 창당 초부터 시작됐다”며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당인 바른미래당의 창당 첫 지지율이 8%였고 지금도 비슷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혁신위원회와 관련해 “혁신위가 기·승·전 손 대표의 퇴진에만 포커스를 맞춘다면 과연 국민들과 당원들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겠나”라며 “1호 안건을 지도체제 개편으로 정한 혁신위를 계파 싸움의 연장이라고 보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을 살리는 혁신위가 되라고 했더니 주대환 혁신위원장의 사퇴로 인한 혁신위의 파행을 손 대표에게 책임지라는 식으로 단식농성을 하는 혁신위원은 당을 살리는 혁신위원인지 당을 죽이는 혁신위원인지 알 수가 없다”며 “권성주 혁신위원은 번지수를 잘못 찾았고 주 위원장 집 앞에 가서 농성을 하시길 바란다”고 날을 세웠다.


문 최고위원은 “저는 바른미래당이 추락한 이유를 개혁성 상실, 야당성 상실, 당 보수 이미지 세 가지로 진단한다”며 “당이 살려면 개혁성, 야당성을 강화해야 하고 보수 이미지를 탈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최고위원은 “이젠 손 대표와 안철수·유승민 전 대표가 바른미래당이 추락한 원인이 무엇이고, 당을 살릴 수 있는 대안은 무엇인지 분명하게 밝혀주시길 바란다”며 “누구와 어떤 노선과 어떤 정체성으로 어떤 정책으로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겠다는 것인지 답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