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립대학교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 선정

최종수정 2019.06.26 23:02 기사입력 2019.06.26 23:02

댓글쓰기

전남도립대학교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 선정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도립대학교는 교육부의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후진학선도형’에 선정돼 3년간 30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26일 전남도립대학교에 따르면 후진학선도형은 전국 자율개선대학 87개교 가운데 지역 평생직업교육 거점센터로서 역할이 가능한 대학을 선정해 지원하며 선정된 전국 15개교 가운데 전남에선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전남도립대는 지난 2월부터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평생학습 수요 조사 및 역량 분석을 통해 전남지역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4월에는 장성·담양·곡성·화순·영광·구례군, 6개 지자체 및 290개 산업체 등과 협약을 해 평생 교육직업교육 거점센터로서 기반을 다졌다.


지역민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우수한 강사진 구성, 호남권을 아우르는 지리적 이점, 재정운영의 투명성 등 전남도립대가 공립대학으로서 책무성을 다하려는 그동안의 노력 등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전남도립대는 이 사업을 통해 평생교육이 여가·취미활동 교육에 그치지 않고 재취업, 창업, 고부가가치 창출 등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학위과정, 자격증 취득과정, 전문실습 과정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대중 총장은 “지역 친화형 열린 대학을 지향하며 노력한 결과”라며 “호남권역 평생직업교육 거점센터로서 기능을 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복지를 구현하고 있는 전남도립대학교는 전남도가 설립해 운영하는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2018년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는 등 대학 평가 우수대학 8관왕을 차지했다.


또 전남도립대학교는 ‘취업교육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 만들기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