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하철역ㆍ도로망 낀 지식산업센터, 물류운송ㆍ출퇴근 걱정 NO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하철역ㆍ도로망 낀 지식산업센터, 물류운송ㆍ출퇴근 걱정 NO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식산업센터의 가치를 결정하는 데 있어 '교통'은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꼽힌다. 교통망 유무에 따라 비즈니스의 성공 여부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특히 지하철역과 도로가 가까울수록 입주기업은 물류 운송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근로자는 출퇴근이 편리해진다. 이는 인력채용 시 유리하게 작용되는 것은 물론 업무활동 범위가 확장될 가능성도 높아 수익 창출에 도움을 주는 경우도 많다.


실제 국토교통부의 2016년 국내 수송분담률 자료를 살펴보면 화물수송의 경우 공로(화물용 차량) 수송이 차지하는 비율이 무려 91.1%를 차지했으며 △해운 7.2% △철도 1.6% △항공 0.1% 등이 뒤를 이었다. 여객수송 부분을 보더라도 △공로(고속ㆍ시내ㆍ시외ㆍ전세버스) 84.7% △지하철 10.8% △철도 4.4% △항공 0.1% 순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국내 화물 운송이 대부분 도로를 통해 이뤄지는데다 여객 수송 역시 지하철 및 도로가 차지하는 비율이 큰 만큼 지하철역과 도로망을 모두 갖추고 있을수록 시너지 효과가 커지는 셈이다.

이렇다 보니 지하철역에 도로망까지 잘 갖춰진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다. 지난해 9월에 경기 광명시 광명역세권지구에 분양한 'GIDC 광명역'은 한 달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KTX 및 서울지하철 1호선이 정차하는 광명역세권 입지이며 수원~광명간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풍부해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이 가운데 한편, 지식산업센터 전문 시행사 제이앤(시공: 태영건설)이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천동 426-1번지 일원에 분양 중인 ‘부평 제이타워 3차’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부평 제이타워 3차 는 경인고속도로 부평 IC 바로 앞에 위치하여 서울외곽순환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도로망과의 연계성이 우수해 서울, 인천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물류 운송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인천지하철 1호선 갈산역이 도보권 내 위치한 역세권인데다 한 정거장 거리에는 서울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이 있어 서울 접근성도 좋다. 또한 부지 인근 버스정류장에는 광역버스, 시내버스, 간선버스 등 10여 개의 노선도 정차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이 편리하다.

주변으로 부평구청, 홈플러스 작전점, 갈산근린공원, 굴포천 생태하천, 부평관광호텔 등의 업무와 관계된 다양한 공공시설 및 편의시설들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이 밖에도 내부에 지원시설을 갖추고 있어 업무능률 향상도 기대된다.


한편 부평 제이타워 3차는 지상 1층~지상 15층, 연면적만 약 11만3,715㎡ 규모로 이뤄진다. 1~4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13~15층에는 기숙사시설이 만들어진다. 세부적으로는 지식산업센터 592실, 상업시설 76실, 기숙사 364실로 구성됐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전체 호실의 전용면적을 100㎡ 이하로 구성해 입주 기업들이 필요한 면적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부평 제이타워 3차’ 분양 홍보관은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426-1에 마련돼 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