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11번가, '안심환불' 서비스 실시…반품기간 8일→2~3일로 단축

최종수정 2019.06.17 07:56 기사입력 2019.06.17 07:56

댓글쓰기

11번가, '안심환불' 서비스 실시…반품기간 8일→2~3일로 단축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11번가는 고객들의 반품과 환불이 빨라지는 '안심환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이 반품을 신청하면 11번가가 먼저 내용을 검토 후 반품사유가 적절하다고 판단되면 바로 환불처리를 해주는 것으로, 기존 8일 정도 소요됐던 반품 기간이 2~3일 정도로 대폭 빨라지게 된다. 기존에는 고객이 반품을 신청하면 반품상품 수거 후 판매자에게 전달되고, 이어 판매자가 확인 후 반품 승인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다.


11번가가 새로 도입한 안심환불 서비스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1~5월 11번가 고객센터에 인입된 고객문의 중 반품·환불에 대한 내용이 25%로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되는 등 보다 편하고 빠른 반품·환불에 대한 고객 니즈는 계속 커져왔다. 이 같은 점을 반영해 11번가는 8개월 간에 걸쳐 태스크포스(TF)를 운영, 고객과 판매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했다.


안심환불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은 해당 상품 사진을 포함해 반품사유를 작성해야 한다. 서비스 대상 상품은 결제건당 10만원 미만의 국내 배송 상품으로 주문제작상품이나 순금, 지류상품권 등 환금성 성격이 있는 상품 등은 제외된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