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기의 로맨스]말레이 공주와 네덜란드 평민의 결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국경과 신분을 뛰어넘는 세기의 커플이 말레이시아에서 탄생했다.

14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술탄(이슬람 통치자)의 딸이 네덜란드인과 결혼했다.
조호르 주(州) 술탄의 외동딸인 툰쿠 툰 아미나 술탄 이브라힘 공주는 3여년간 로맨스를 이어온 네덜란드 출신 데니스 무함마드 압둘라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사진출처=EPA연합)

(사진출처=EPA연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세기 동안 이어진 전통 방식으로 치러진 결혼식에서 하얀색 말레이 전통 예복을 입은 신랑과 하얀색 드레스를 입은 신부는 빛이 났다.
(사진출처=EPA연합)

(사진출처=EPA연합)

원본보기 아이콘

결혼식은 조호르 주 남부 조 왕실 저택 '시린 힐 팰리스'에서 무슬림 말레이 관습에 의해 치러졌다. 대다수 주민이 무슬림인 남부 조호르의 전통 혼례에 맞춰 신랑은 신부에게 22.5링깃(약 6000원)의 지참금을 전달했다. 신랑은 신부 손가락에 반지를 끼워줬고, 부모와 친척들의 손에 입맞춤도 했다. 가족들은 물과 황색 쌀로 이들 부부를 축복했다. 결혼식은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친인척과 친구들만 참석했다.

그러나 저녁에 열린 축하연은 약 1200여명이 참석하고, 지역 주민들은 광장에 있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행사를 지켜볼 수 있게 하는 등 공개적으로 진행됐다.
(사진출처=EPA연합)

(사진출처=EPA연합)

원본보기 아이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인근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압둘라는 싱가포르에서 모델, 스포츠 클럽 마케팅 매니저를 하다가 현재는 조호르 주의 부동산 개발회사에 소속된 직원이다. 말레이시아에 본격적으로 정착하게 된 2015년 이슬람으로 개종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랑과 신부는 말레이시아의 한 카페에서 만나 첫눈에 반했다고 AFP통신은 전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