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페인族'이 뜬다…유통업계, SNS 마케팅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9, SNS 채널 강화…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진행
'카페인'=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지칭

'카페인族'이 뜬다…유통업계, SNS 마케팅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정보를 얻고 쇼핑하는 소셜미디어 쇼핑족 '카페인족'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데 따른 전략이다.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는 소셜미디어에서 인기 있고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을 선별해 소개하는 '트렌드메이커'를 운영한다. ▲패션·뷰티 ▲키덜트·취미 ▲리빙 ▲디지털 등 총 4개 카테고리별로 트렌디한 쇼핑 정보와 함께 전문 큐레이터가 엄선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만을 선보인다.
SNS 팔로우를 늘리기 위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G9는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면 99명을 무작위 추첨해 ‘루메나 N9-Fan프리미엄 선풍기’를 증정한다. 이달 30일까지 진행하며 다음달 7일에 G9인스타그램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인석 G9 마케팅팀장은 "가장 힙한 상품은 인스타그램에 다 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소셜미디어에서 쇼핑 정보를 얻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1~2년 전만해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본 뒤 실제 구매는 온라인에서 하는 쇼루밍족이 대세였으나, 최근에는 카페인쇼핑족이 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유통업체들도 SNS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