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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55데이' 효과"…황금연휴 매출 38.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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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위메프는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8.7%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황금연휴가 시작된 지난 달 29일부터 5월7일까지 매출을 지난해와 비교한 결과다. 같은 기간 동안 디지털·가전 중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계절가전은 전년 동기 대비 821%, 황사마스크를 포함한 건강·의료용품은 250% 매출이 증가했다.

위메프는 '위메프 55데이'를 비롯한 각종 특가행사와 쿠폰할인 이벤트 등이 연휴기간 동안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5월5일 진행된 파격할인 행사 위메프 55데이에서는 5월 가정의 달 특수와 계절 특수가 겹쳐 유아동패션 상품 13만여 개, 여성의류 8만6000개, 언더웨어 4만1000개 등 카테고리 별 역대 최대 일 판매량을 달성했다. 위메프 55데이 효과로 금·토·일 주말매출이 위메프 창사이래 최대치 달성했다.

위메프 55데이에 참여한 파트너사와 상품 수가 역대 파격특가 행사 중 최대치를 경신하기도 했다. 위메프 55데이 참여 파트너사 수는 지난 33데이에 비해 9.3%, 44데이에 비해 4.3% 증가했다. 판매 상품 수 역시 지난 33데이에 비해 42%, 44데이에 비해 17.2% 늘었다.
이진원 위메프 상품사업본부 본부장은 "긴 연휴로 인해 평상시 보다 매출 감소를 우려했으나 55데이를 비롯한 각종 프로모션의 효과로 오히려 작년 대비 40% 가까운 증가를 보였다"며 "지속적인 기록행진과 더불어 참여 파트너사와 상품수가 증가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파격특가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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