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로듀스101 시즌2' 상위권 순위 지각변동, 부동의 1위 박지훈…윤지성 3위·이대휘 7위·장문복 14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성혁, 이대휘, 윤지성, 박지훈. 사진=Mnet '프로듀스101 시즌2' 방송 캡쳐

서성혁, 이대휘, 윤지성, 박지훈. 사진=Mnet '프로듀스101 시즌2' 방송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프로듀스101 시즌2' 상위권 순위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5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는 첫 번째 방출자를 가리는 1위부터 60위까지의 연습생 순위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3주차까지 최하위권을 달리던 연습생들이 대거 60위 안으로 진입하면서 놀라움을 자아냈다.

가장 눈에 띄는 연습생은 HF뮤직컴퍼니 박우담과 WH크리에이티브 서성혁 연습생이었다. 먼저 박우담은 3주차 68등을 기록했지만 지난 방송에서 세븐틴의 '만세'를 완벽하게 소화해 53등으로 진입했다. 또한 서성혁은 3주차까지 최하위권 95등이었지만 이날 51위가 되면서 무려 44계단 상승했다.

상위권의 순위 변화도 눈길을 끌었다. 예상보다 많이 떨어진 연습생도 있었고 꾸준히 제자리를 지키며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하는 연습생도 있었다.
먼저 지난 방송에서 '연습 태도 논란'을 겪은 YG케이플러스 권현빈 연습생은 3주차 23위를 기록했다. 1주차에서 16위를 기록한 이후 계속 순위가 떨어지고 있는 권현빈은 "저 끝까지 계속 믿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국민 프로듀서님, 정말 감사하고 죄송합니다. 제 실력에 비해 정말 높은 자리에 있어서 저도 너무....감사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오앤오 엔터테인먼트 장문복 연습생은 처음으로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1주차 2위로 시작한 뒤 계속 순위가 하락해 이날 14위를 기록했다. 장문복은 "제가 실력이 너무나 많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높은 등수를 주신 국민 프로듀서님들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기쁘게 소감을 전했다.

C9엔터테인먼트 배진영 연습생 역시 순위가 대폭 하락했다. 1주차 5위에서 시작했지만 이날 12위로 마무리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첫 번째 데뷔조 문턱을 밟게 된 11명의 연습생들이다.

11위는 플레디스 황민현 연습생, 10위는 크래커 주학년 연습생, 9위는 큐브 라이관린, 8위는 플레디스 김종현 연습생이 차지했다.

7위는 브랜드 뮤직 이대휘 연습생이 호명돼 놀라움을 자아냈다. '나야나' 무대 센터를 맡으며 늘 3위권 내에 머물던 이대휘는 무려 5계단이나 하락해 충격을 낳았다. 이대휘는 "제가 많이 부족하고 방송에서 밉상으로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더욱더 노력하고 좋은 모습 보여드려서 모두에게 예쁨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실력적인 부분이나 인간적인 부분에서 조금 더 성숙해지고 어른스러워지는 대휘가 되겠다"고 담담히 소감을 전했다.

6위는 위에화 안형섭 연습생이 차지했다. 순위 발표식 내내 자신의 순위가 떨어질까봐 노심초사하는 모습을 보인 안형섭은 3주차보다 한 단계 낮은 6위에 호명되자 다소 불만족한 표정을 지어 눈길을 끌었다.

5위는 MMO 강다니엘 연습생, 4위는 판타지오 옹성우 연습생이었다.

3위는 MMO 윤지성 연습생이 이름을 올렸다. 수다쟁이의 면모로 '아줌마'라는 별명을 얻기도 한 윤지성은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오열하며 눈물을 흘렸다. 윤지성은 "적지 않은 나이에도 꿈을 찾아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다. 주위 환경 때문에 자신의 꿈을 망설이고 계신 분들에서 동기부여 될 수 있도록 제가 더 좋은 사람이 되겠습니다"라는 소감으로 웃음짓게 만들었다.

대망의 1위는 이변없이 마루기획 박지훈 연습생이 차지했다. 브레이브 김사무엘 연습생은 아쉽게 2위가 됐다. 박지훈은 연습생 중 유일하게 100만표가 넘는 투표수를 획득해 입을 떡 벌어지게 했다.

한편 지난 3주간의 누적 총 투표수는 2469만9267표로 집계됐다.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