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연휴양림관리소, ‘2년 연속’ 최우수 책임운영기관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행정자치부의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책임운영기관은 ‘기관의 장이 조직·인사·예산심의의 자율성을 가지고 국민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자연휴양림관리소는 사무성격에 따라 시설관리형 책임운영기관으로 분류돼 평가를 받았다.
이 결과 자연휴양림관리소는 전체 평가 대상 44개 책임운영기관 중 2위·시설관리형 5개 기관 중 1위를 차지해 지난해와 올해 연속으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자연휴양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이용정보 제공’과 ‘숲속 작은 결혼식 모델 개발’은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꼽힌 사례다.

전자는 이용자가 성별, 연령, 거주지, 여행목적 등의 정보를 제시하면 전국 39개 국립자연휴양림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가장 적합한 자연휴양림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또 ‘숲속 작은 결혼식’은 자연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약속하는 실속형 결혼식 모델로 자리매김 한다. 자연휴양림은 다문화가족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숲속 작은 결혼식을 진행해 사회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고비용, 허례허식의 결혼식 문화를 개선하는 데도 일조했다.

이밖에 자연휴양림관리소는 2006년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다양하고 차별화된 산림문화 프로그램 운영 ▲자연친화적 휴양시설 제공 ▲사회적 약자를 위한 숲 체험 지원 등을 매개로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정영덕 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최우수 책임운영기관 선정은 고객 눈높이에 맞는 운영으로 이용객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온 것에 따른 결과물”이라며 “모든 세대가 자연휴양림을 함께 즐길 수 있게 운영, 국민이 숲에서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