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청년주택 2호점...‘드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월 말‘강동드론마을’입주자 모집, 드론산업 분야 1인(예비)창조 기업인 대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올 상반기 중 천호동에 아주 특별한 청년주택 ‘강동드론마을’(천호동 333-7)을 조성한다.

지난해 하반기에 조성한 '암사동 도전숙‘에 이어 두 번째 청년주택이다.
‘강동드론마을’은 전국 최초로 드론산업 관련 창업가들 자립과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사무실 겸 주거공간으로 조성한 공공임대주택이다.

총 5층 건물에 26~29㎡ 규모의 원룸 15호를 공급할 예정이다. 1층에는 커뮤니티실도 마련된다. 5월 말 입주자 모집 접수 후 빠르면 6월 중순부터 입주가 시작된다.

입주 대상자는 서울시에 사는 2인 이하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서 만 19 ~ 39세 청년이다.
특히 드론 산업 분야 1인 (예비)창조 기업인으로 모집공고일 기준 현 소득이 전년도 월평균 소득기준 70% 이하여야 한다.
강동구 청년주택2호

강동구 청년주택2호

AD
원본보기 아이콘

4차 산업혁명이 경제적 화두로 급부상하며 대표 신산업으로 꼽히는 드론은 AI, 센서 등이 융합된 차세대 기술이다. 강동구는 이런 시대적 흐름에 빠르게 발맞춰 ‘강동드론마을’을 중심으로 역량 있는 청년 드론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강동드론마을’인근 광나루에는 드론 비행 자유지역인 ‘한강드론공원’이 위치해있다. 이 곳은 한국모형항공협회의 사용 허가절차 없이 간단한 사전 예약만으로 비행이 가능한 드론 프리존이다.

따라서 입주민들이 필요한 드론 시연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추고 있다. 구가 ‘드론마을’을 조성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구는 향후 1층 커뮤니티실을 청소년 드론 교육장으로 활용하여 지역사회와도 적극적으로 연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물류, 촬영, 재난안전, 농업 등 다방면에서 드론의 활용 가치가 두드러지고 있다”며 ”강동드론마을의 꿈을 가진 청년들이 향후 세계 드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구 차원에서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는 올 하반기 청년주택 3호점도 조성될 예정이다.

5월10일 이후 강동구 홈페이지 및 SH공사에서 확인 가능. 강동구 사회적경제과(3425-5063)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