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순전남대병원⇔전남도문화관광재단 상호협력 MOU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화순전남대병원과 전남도문화관광재단이 의료·웰니스관광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을 다짐하는 MOU를 체결했다.

화순전남대병원과 전남도문화관광재단이 의료·웰니스관광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을 다짐하는 MOU를 체결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을 의료·웰니스 관광 메카로”
"의료관광 클러스터 조성 박차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김형준)과 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낙연 전라남도지사)은 최근 의료·웰니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맺었다.
화순전남대병원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전남문화관광재단 오영상 사무처장, 강미정 전남도 보건의료과 의료관리팀장 등이 참석,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전남 의료관광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기관은 의료·웰니스관광객 유치 공동마케팅과 관련상품 개발, 전문인력 양성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전남문화관광재단은 지난해 8월 전남도로부터 의료관광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위탁받아 추진중이다. 중국·몽골 등지에서 현지설명회 개최, 의료기관·여행사 대상 팸투어 진행, 의료통역 인력 양성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암특화병원’으로 평가받고 있는 화순전남대병원은 수년전부터 해외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는 데 앞장서왔다.
지난 2010년과 2013년 국제 인증으로 입증된 글로벌 수준의 환자안전과 뛰어난 암치료역량, 쾌적한 전원도시 속의 치유환경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통역과 국제의료보험이 통용되는 시스템을 두루 갖춘 국제메디컬센터를 지난 2011년 호남권에선 최초로 개설, 해외환자는 물론 지역내 외국인·다문화 가정의 진료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보건복지부의 해외환자 유치사업 공모에 수년째 선정됐으며. 지난 2013년에는 해외환자 유치 증가율 전국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이번 MOU를 통해 전남도문화관광재단은 환자들을 위한 ‘찾아가는 국악공연’과 남도예술경매 기획전을 지원하고, 화순전남대병원은 의학 관련 국제회의·학술대회 등의 도내 개최를 위해 힘쓸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김형준 병원장은 “광주·전남의 경우, 수도권과 영남권에 비해 아직 의료관광 불모지나 다름없다”며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그동안 타지역으로 향했던 해외환자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어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영상 사무처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의 대표적인 의료기관과 손을 맞잡게 돼 든든하다”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우수한 의료진이 풍부한 전남이 의료·웰니스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웰니스는 웰빙·행복·건강의 합성어이며, 의료관광은 환자와 가족들이 자신들의 부담으로 해당국가를 방문해 치료받고 관광도 하는 것을 말한다. 제품 수출에 비해 파생되는 외화수입이 훨씬 커 태국,싱가포르,인도,대만,일본 등 아시아 각국마다 관련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 역시 국가적인 차원에서 글로벌 헬스케어와 의료관광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女손님은 적게, 男그릇은 가득…음식량 남녀차별 재점화 "알고 봐도 열받네" 흥분·분노도 인증샷…'서울의봄' 심박수 챌린지 "꽈추형, 직장내 괴롭힘으로 권고사직 서명" 또다른 폭로

    #국내이슈

  • 질문에 "잠깐 확인 좀" 국회서 폰 꺼냈다 혼난 日고노 스마트폰 하느라 환자 방치한 의료진…결국 '물 과다 섭취'로 사망한 英여성 "최소 1억" 英다이애나 분홍 블라우스, 경매 나온다

    #해외이슈

  • [포토] 민주당, 철회했던 이동관 탄핵안 다시 발의 [포토]D-1 준비된 부산 [포토] 움츠린 출근길

    #포토PICK

  • [포토] 볼보 순수 전기 SUV '볼보 EX30' 국내 최초 공개 포르셰, '아빠들의 드림카' 파나메라 완전변경 모델 공개 현대차, 신형 투싼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투자 귀재의 단짝 '찰리 멍거' 사망…버핏과 64년 우정 끝 이별 [뉴스속 용어]전쟁 나면 한 달도 못 버티는 '155㎜ 항력감소 고폭탄' [뉴스속 인물]네덜란드 극우 이끄는 '유럽의 트럼프', 헤이르트 빌더르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