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사진작가 전시회 열어 고객 발길 모아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패션업계가 문화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화 마케팅은 쇼핑과 문화생활을 한 번에 할 수 있게 해 고객 유입은 물론 브랜드 홍보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청담점 9주년, 에비뉴엘점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5월7일까지 ‘펑크 인 브리튼’ 전시를 연다. 기간동안 1970년대 영국은 물론 전 세계의 집중을 받았던 ‘펑크’와 그 문화의 중심에 있었던 다양한 인물들을 담은 사진전을 개최한다.
한국 패션 디자이너이자 펑크룩의 대명사인 브랜드 ‘99%IS-(나인티나인퍼센트이즈)‘의 디자이너 박종우(BAJOWOO)가 직접 꾸민 펑크 전시 ‘아워 네이션’도 전시 속의 전시로 선보인다.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스튜디오 톰보이도 쇼핑과 문화생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다음 달 30일까지 전국 주요 매장에서 스웨덴 출신의 사진작가 안드레 울프(Andre Wolff)의 사진전 ‘킹스 오브 파로(KINGS OF FARO)’를 개최한다.
업계 관계자는 "쇼핑과 문화생활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1석 2조 마케팅이 인기다"며 "아티스트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하거나 매장에서 예술작품 전시회를 여는 등 예술과 패션을 연계한 활동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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