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인지도·가격대비 가치·신뢰도 높은 점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오픈마켓 G마켓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9년 차를 맞는 한국산업 브랜드파워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 한 것으로, G마켓은 인지도, 가격 대비 가치, 신뢰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7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현재 G마켓에는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마트와 홈쇼핑, 복합쇼핑몰 등 각 분야별 대형 유통업체가 대거 입점해 있다. 또한 명품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SPA 의류 브랜드가 직 입점했고, 인디브랜드?패션 편집숍 등 비브랜드 역시 G마켓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