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WBC 대표팀 유니폼, 11일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WBC 대표팀 유니폼

WBC 대표팀 유니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야구 대표팀 유니폼이 11일 기자회견에서 공개된다.

대표팀 유니폼은 2017 WBC 유니폼 공식 후원사인 마제스틱(Majestic)에서 제작했다. 역대 대표팀의 고유색과 역사를 이어가기 위해 화이트, 블루, 레드 컬러를 기본으로 'KOREA 팀' 로고의 흘림체 디자인도 그대로 사용했다.
정통성이 드러나는 고유의 베이스볼 저지 스타일과 허리 절개라인에 레드에서 블루 컬러로 이어지는 태극 도트 그라데이션그래픽을 넣어 자연스럽고 강렬한 느낌을 표현했다. 특히 대표팀의 메인 컬러인 블루 컬러는 명도를 낮추고 채도를 높여 고급스러움과 기품을 더했다.

가장 큰 특징은 쿨베이스 원단 사용이다. 이는 마제스틱이 2015년부터 미국 메이저리그 30개 팀 유니폼에 사용해 선수들에게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매우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나 선수들의 다양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이 자유자재로 가능하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땀 배출 기능이 탁월해 원단을 마른 상태로 유지시켜 경기장에서 적정 체온을 유지하고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제스틱 코리아 심영호 디자이너는 "이번 WBC가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의 신구조화를 위한 중요한 시점인 만큼 유니폼의 디자인 콘셉트도 클래식함과 모던함의 조화를 모티브로 했다"고 밝혔다.
유니폼은 http://lockerdium.com/event/2017wbc.asp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