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개막,첫날 관람객 '인산인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개막,첫날 관람객 '인산인해'
AD
원본보기 아이콘

"3면 영상, 바닥 맵핑 영상의로 꾸며진 주제 영상관 눈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지난 29일 막을 올리고 33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29일 개막한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10월 31일까지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통합의학, 사람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을 열다”란 주제로 펼쳐진다.

이날 오전 8시 10분에 열린 개장식에는 김성 군수를 비롯한 지역 기관·사회장 33인이 참석했다. 박람회의 입장의 첫 테이프는 부산광역시에서 온 김상현 씨가 끊었다.

이어 주제관 앞에서는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상징 조형물 ‘자유의 근원 어머니 품’의 제막식을 마쳤다.
모든 전시시설과 체험관, 편의시설도 박람회 준비를 마치고 개막 첫날부터 밀려오는 관람객들을 맞았다.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개막,첫날 관람객 '인산인해' 원본보기 아이콘

박람회장은 통합의학 관련 다양한 정보와 의료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주제존, 체험존, 교류존, 건강존 등 4개의 존과 10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개막 첫날, 관람객들은 박람회 주제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영상관에 관심을 보였다.

주제 영상관은 3면으로 된 벽면과 바닥에 맵핑 영상을 구현하고, 바람과 피톤치드, 조명, 음향효과가 함께 어우러진 힐링 영상을 상영한다.

각 체험존에서는 현대인이 겪고 있는 다양한 질병을 통합의학적 접근을 통해 해결하고, 건강과 관련된 콘텐츠에 대한 소개와 체험이 이루어진다.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개막,첫날 관람객 '인산인해'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박람회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에게 통합의학적 진료를 받고, 실제 질병의 유무와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까지 판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알려져 있다.

해외 46개국 85개 기관, 국내 175개 기관과 단체에서 참가해 이러한 통합의학적 진료와 체험을 선보인다.

장흥군은 관람객 95만명 유치를 목표로 두고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박람회의 흥행 여부를 가늠하는 입장권 판매도 최종 목표액의 80% 이상이 사전예매로 팔려나가며 순조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장흥군은 이번 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통해서 통합의학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통합의학의 법적·제도적 기반을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박람회는 세계 통합의학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개인의 건강까지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분들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해 삶이 한층 건강해지는 계기를 만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