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중학생 3000명 대상 IT체험교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가 28일부터 이틀간 자유학기제를 실시하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2016 글로벌 퓨처 라이트 유스 포럼(Global Future Light Youth Forum, 이하 퓨처 라이트 포럼)'을 실시한다.

국립과천과학관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는 이 포럼은 자유학기제를 실시하는 중학생들이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브랜드홍보관 '삼성 딜라이트'와 전자산업사 박물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에서 전국 51개 중학교 3000여명 학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포럼은 이틀간 삼성전자 임직원 강의와 멘토링, 반도체 교실, VR 영상제작, 코딩·IoT 교육 등 총 3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포럼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삼성딜라이트와 S/I/M 외에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3D프린팅과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경기도 화성 삼성전자 나노시티를 방문해 반도체 생산 라인도 둘러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남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 진로 상담이 실시되고, 과천과학관에서는 과학 원리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포럼에 참석한 신촌중학교 윤해영 담당 교사는 "시간대와 장소별로 여러 가지 교육 프로그램들을 선택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IT 체험 교육의 기회를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7월 행사 일정과 세션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전국 중학교로부터 참여 학생들을 모집했다. 자유학기제 실시 원년인 올해에는 맞춤형 단체 포럼을 개최하고, 2학기부터는 농산어촌 학교를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IT 박물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교육 기부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