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입차 전략차종]링컨의 부활 이끄는 포드 '2017 뉴 링컨 MKZ'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7 뉴 링컨 MKZ

2017 뉴 링컨 MKZ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포드코리아)는 링컨 MKZ의 2017년형 뉴 모델을 출시했다.

2013년 링컨의 부활을 이끌 첫 번째 전략 모델로 최초 공개된 링컨 MKZ는 기어노브가 없는 버튼식 변속기를 포함해 다양한 첨단 기능들과 공간의 미학을 살린 아름다운 디자인이 조화된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2017 뉴 링컨 MKZ 역시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진 실내외 디자인과 편의 기능들로 MKZ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한편 하반기에도 링컨 브랜드 성장 모멘텀을 지속해 나가는 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7 뉴 링컨 MKZ는 MKZ 고유의 우아함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향후 링컨의 새로운 패밀리룩으로 자리 잡게 될 링컨 시그니처 그릴을 최초로 적용했다. 독특한 형태의 펼쳐진 날개 형상으로 시선을 끌었던 기존의 스플릿-윙 그릴에서 변화된 일체형 시그니처 그릴은 세련되면서도 동시에 강렬한 MKZ 첫인상을 완성했다.

크기에서 경쟁모델을 압도하는 개폐식 파노라마 글래스 선루프 역시 2017 뉴 링컨 MKZ가 자랑하는 장점이다. 세계 최대 수준인 1.41㎡ 크기의 초대형 글래스 루프는 안정성 면에서도 일반 프레임의 차체 강성을 만족하도록 설계됐다.
한국 출신의 강수영씨가 수석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참여해 기술적 혁신에 기반을 둔 과감한 공간 설계와 최고급 소재를 사용했다.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마감 과정을 통해 MKZ 실내 공간은 더욱 매력적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링컨 MKX에 최초로 탑재된 바 있는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레벨의 최고급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됐다.

2017 뉴 링컨 MKZ는 최첨단 엔진 테크놀로지 정수로 꼽히는 2.0ℓ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 직분사 터보 엔진의 즉각적인 반응성과 향상된 연료 효율성에 기반한 역동적이면서도 경제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부드러운 주행과 안정적 조향감을 보장하는 링컨 드라이빙 컨트롤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주행 중 노면 상태를 실시간 파악해 매 순간 각 바퀴로 전달되는 충격이 분산 흡수되도록 하는 연속 댐핑 제어 기능을 포함, 안전주행과 운전자의 운전 편의성을 향상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 이 밖에 고속도로 크루즈 모드는 물론 반복적으로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해야 하는 정체 상황에서도 운전자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스톱앤드고 기능이 추가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보행자 감지 기능이 탑재된 충돌 방지 기능 등이 탑재됐다.

2017 뉴 링컨 MKZ의 국내 판매 가격은 5250만원(2.0 셀렉트ㆍFWD 모델 기준ㆍ부가세 포함)부터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