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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설公, 2년 연속 고객만족경영 ISO 10002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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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 시설관리공단이 전국 지방공기업 중 최초로 2년 연속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ISO 10002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우수한 고객만족 경영시스템을 구축,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처리한 우수 기관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다.
총 3개 분야 21개 항목에 대한 서면 및 현장평가 등이 이뤄진 심사에서 인천시 시설관리공단은 전 항목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속한 고객민원 처리(24시간 이내)와 서비스 현장점검, 시민모니터,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간담회 등을 통해 고객 불편을 개선하고 주기적인 친절교육으로 직원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이 돋보였다.

특히 현장중심 소통경영을 통해 시민불편사항을 개선한 점이 눈에 띠었다는 평가다.
시설관리공단은 근로자문화센터(서구 가좌동) 이용 회원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센터 내 유휴지를 공단 사업부서간 협업을 통해 주차공간으로 조성하고, 송림체육관(동구 송림동)에 새롭게 헬스장·스피닝장을 조성해 생활체육 프로그램 이용을 원해왔던 지역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응복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기관 특성상 시민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시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직원들에게도 항상 책상보다는 현장에서, 계획보다는 고객중심의 실천을 주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이번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 외에도 산업통상자원부 생산성 경영체제 인증,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경영 인증, 센트럴공원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 등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경영성과를 인정받았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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