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컷오프’ 이재오 의원, 대를 이은 박정희·박근혜 대통령과의 악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새누리 당사 앞에서 서울 은평을 이재오 의원 지지자들이 20대 총선 재심의와 공천을 요구. 사진 = 연합뉴스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새누리 당사 앞에서 서울 은평을 이재오 의원 지지자들이 20대 총선 재심의와 공천을 요구. 사진 =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태림 인턴기자]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이 20대 총선 공천에서 탈락하면서 박근혜 대통령과의 악연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 의원은 민주화운동으로 인한 옥살이 5번 중 3번을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에 겪었다고 공개적으로 말한 바 있다.
1979년 이 의원이 경북 안동댐을 방문해 “이것이 유신독재의 실체”라고 비판했다가 중앙정보부에 끌려갔다. 당시 현장에 새마을봉사단 총재였던 박 대통령의 방생기념탑이 크게 서있는 데 비해 안동댐 건설공사로 숨진 근로자들의 위령탑은 초라하게 건립돼 있었던 것.

또 2004년 8월 의원 연찬회에서 이 의원은 “독재자의 딸”이라고 박 대통령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이 의원은 2007년 박근혜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경쟁했던 한나라당 대선 후보 경선 때 이 전 대통령이 승리하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박근혜 정부 들어서도 이 의원과 박 대통령의 갈등은 계속됐다.

세월호특별법을 둘러싼 정국 파행과 관련, 이 의원은 박 대통령과 유가족 면담을 촉구하는 등 여당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박 대통령의 국정운영 방식에 대해 공격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16일 오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 의원(서울 은평을)과 윤상현 의원(인천 남을)의 ‘낙천’ 결과를 포함한 공천심사안을 확정짓는다. 발표가 보류된 유승민 의원(대구 동을)에 대한 공천심사 결과도 이날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김태림 인턴기자 taelim12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