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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사랑상품권 판매 급증…지역경제 효자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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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사랑상품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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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도 성남시가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과 판매점을 대폭 확대한다. 올해부터 청년배당, 무상교복, 무상 공공산후조리 지원 등 이른바 '이재명표 3대 사회복지사업'이 본격 시행되기 때문이다.

성남시는 이들 3대 복지사업 시행으로 90억원 가량의 성남사랑상품권이 더 팔릴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럴 경우 성남시의 올해 상품권 판매 규모는 220억원으로 증가하게 된다. 이는 지난해(133억원)보다 87억원(65%)이 늘어난 액수다.
성남시는 이를 위해 상품권 가맹점과 판매점을 확대한다. 우선 가맹점을 7150개 소로 늘린다. 가맹점 수가 많아야 상품권 사용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또 기존 전통시장, 음식점에 치중돼 있는 가맹점 업종을 서점, 카페, 영화관 등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청년층과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서점, 카페, 제과점, 화장품 등 판매점을 우선 가맹점으로 등록하기로 했다. 앞서 성남시는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성남서점조합의 협조를 받아 관내 12개 주요서점을 가맹점으로 등록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 성남시는 3대 복지정책에 상품권이 지급되는 만큼 청년 및 젊은층의 사용이 용이하도록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전통시장과 중소 영세상가, 골목 상권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사랑상품권은 성남시가 관내 농협은행 28개 지점에서 액면금액의 6%를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소규모 소매점, 음식점, 개인슈퍼 등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된다. 상품권 가맹점은 출입문에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돼 쉽게 찾을 수 있다. 성남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점을 안내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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