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판매 수수료 제로 '히든 스타상품' 참여 사업자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고 홍보활동 지원, 판로 확대까지…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은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우수 상품 발굴을 위한 ‘히든 스타상품을 찾습니다!’캠페인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 거래선이 아닌 청년사업가, 중소기업, 지역농가 등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 지원하는 것이 목적으로 롯데마트몰에서의 본격 판매는 내년 2월부터 진행된다.

롯데마트몰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업자의 상품에 대해 판매 수수료를 일절 받지 않고 우수 상품에 대한 상품 소개 동영상 무료 제작 및 상세 페이지 무료 제작 등 광고 및 홍보 지원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및 해외 매장, 계열사 등으로 확장 입점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판로 확대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해당 기간 동안 롯데마트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상품 소개서를 함께 첨부해 starproduct@lottemart.com 으로 신청하면 된다. (※ 참고 : 신청 자격 첨부)

롯데마트몰은 참여 사업자 선정을 위해 분야별 상품기획자(MD), 마케팅,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전문 심사위원단을 구성한 후 서류, 샘플 테스트 및 품평회의 과정을 거쳐 참여 파트너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최종 선정된 사업자의 상품은 이르면 내년 2월부터 롯데마트몰 내 ‘청년사업가 전용관’, ‘중소기업 전용관’, ‘지역특산물 전용관’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정원헌 롯데마트 모바일MD부문장은 “’히든 스타상품을 찾습니다’ 캠페인의 참여 사업자에겐 판매 수수료 제로, 광고 및 홍보활동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며, “롯데마트 입장에서도 소비자에게 아이디어 상품, 우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4월부터 중소기업청 산하 창업진흥원과 함께 ‘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 프로젝트’를 진행해 상품 개발 및 개선, 판로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롯데마트몰에서는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청년 창업 모바일 기획전’을 통해 14개사 119개의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