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선도 농업인 성공비법 귀농인에게 전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창군은  26일 귀농귀촌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의 대표적 소득작물을 재배해 성공하고 있는 농장을 방문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순창군은 26일 귀농귀촌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의 대표적 소득작물을 재배해 성공하고 있는 농장을 방문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귀농귀촌인 협회원 40명, 순창 대표농업인 7인 농장방문 성공비법 배워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 귀농인들이 지역 대표농장 7개소를 방문해 성공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군은 26일 귀농귀촌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의 대표적 소득작물을 재배해 성공하고 있는 농장을 방문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귀농인들이 본격적 영농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배작목 선정을 도와주고 기술을 보급해 영농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교육에서 방문한 농장은 인계면 쌈채소농장, 머위재배 농장, 적성면 참두릅 재배농장, 풍산면 사과대추 농장, 여주·표고버섯 농장, 금과면 백향과 농장, 팔덕면 아로니아 재배농장 등 7개 농장이다. 이들 7개 농장은 모두 새로운 소득작물 발굴에 뛰어들어 신 시장을 개척하고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 농업인들이다. 또 비교적 재배방법이 손 쉬어 귀농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작목들이다.
이날 현장 교육은 인계면 마흘리 양진철씨의 쌈채소 농장을 시작으로 농장을 방문해 농장주에게 성공비법과 작물재배 시 어려웠던 점을 직접 설명 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시설 등을 살펴보며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귀농인들 에게 실질적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금과면 방축리로 귀농해 백향과 재배에 성공한 선도농업인 한순옥(57· 여)씨는 “귀농후 작목 선택에 고민하던 중 전라남도 광양시에서 백향과 재배농장을 견학하고 나서 자신감을 얻고 올해 금과면 내동리에 하우스 4동(500평)을 임대해 백향과를 재배했다”며 “1차 수확 시는 1,000만원의 소득을 올렸고 2차 수확을 하게 되면 3,000만원정도 소득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하며 귀농인들 에게 희망을 심어줬다.

딸기를 재배해 성공한 유경식(36)씨는 "2014년도부터 딸기재배를 하고 있는데, 순창의 선진농장 현장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배운게 도움이 많이 됐다“며 ”지역 농업인들과 정보를 교환하고 노하우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현장교육은 풍산면 반월리 황인석 씨의 여주·표고버섯 농장 방문 후 지역 대표관광지인 오토캠핑장을 방문해 순창지역 관광정책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교육에 참석한 귀농인 협회 양진철(46)씨는 “귀농한 후 농지확보와 작물선택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오늘 방문한 농장들이 모두 성공적으로 운영되는 걸 보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군은 앞으로도 귀농인들의 실질적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성공적 정착을 돕기 위해 귀농인 협회 회의를 매월 실시하고 현장방문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