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워치, 전체 웨어러블 매출의 42% 차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애플워치가 전체 웨어러블 시장 매출의 42%를 차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5일(현지시간) 미국의 온라인 경제지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시장조사기관 1010데이터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워치가 웨어러블 시장 전체 매출의 42%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핏빗은 31%, 모토로라·가민·조본·폴라·페블·삼성 등은 1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은 지난 4월24일 애플워치를 공식 출시 한 이후 정확한 판매량이나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1010데이터는 온라인을 통해 수백만 명의 익명 구매자들을 추적해 매출을 산출했다.

애플워치 모델들 중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400달러대의 42mm 스페이스 그레이 알루미늄 케이스와 블랙 스포츠 밴드였다.

이들은 대부분 애플 공식 홈페이지(Apple.com)에서 제품을 구매했다. 홈페이지를 통한 매출이 애플워치 매출의 80%를, 아마존 다이렉트는 9%,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는 5%, 베스트 바이는 4%를 차지했다. 애플워치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활동 추적 기능' 때문이었다.
한편 판매량으로 보면 핏빗이 35%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애플(11%)은 2위를 차지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