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성 세상과 소통하다'...노원여성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월3일부터 21일까지 구 홈페이지 통해 신청 받아 전산 추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8월3일부터 지역내 거주 여성들의 주체적인 능력개발과 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여자대학교와 손잡고 운영하는 ‘제12기 노원여성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관·학 협력을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 여성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노원구 거주 20세 이상 여성 80명을 대상으로 8월3일부터 21일까지 구 홈페이지 또는 전화,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구는 많은 주민들에게 수강 혜택을 주기 위해 신규수강생에게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며, 수강료는 12주 과정에 5만원이다.

강의는 오는 9월3~11월19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2주에 걸쳐 구청 6층 소강당에서 진행된다. 단 개강식 및 수료식은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 기념관과 학생누리관 2층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제11기 노원 여성아카데미 수업 장면

제11기 노원 여성아카데미 수업 장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의는 ‘노원의 여성! 세상과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역사, 철학, 생활, 예술, IT,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를 선정해 각 분야의 교수, 전문가들이 강의, 토론, 실습 등 참여식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경기도 양평 세미원의 생태 탐방지 관람과 연꽃 체험학습 등의 현장학습도 실시할 계획이다.

강의 세부 일정 및 주제은 ▲1회차 개강식 및 장경철 서울여대 교수의 ‘이름보다 오래 기억되는 성품’ ▲2회차 백정선 나다움에듀컴퍼니 대표의 ‘DISC검사를 활용한 가족과 유쾌한 소통의 법칙 찾기’ ▲3회차 유미영 디자이너의 ‘공사 없이 하는 홈인테리어’ ▲4회차 박춘식 서울여대 교수의 ‘스마트시대 따라잡기’ ▲5회차 최정현 창의음악연구소 소장의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토크콘서트’ ▲6회차 가수 션의 ‘사랑 나눔의 전도사 되기’로 구성돼 있다.

또 ▲7회차 이동희 철학가의 ‘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철학이야기’ ▲8회차 ‘세미원 연꽃체험학습’ ▲9회차 최광기 토크컨설팅 대표의 ‘여성들을 위한 힐링 토크콘서트’ ▲10회차 서유현 서울대 교수의 ‘두뇌 장수학과 치매예방’ ▲11회차 오기출 푸른아시아 사무총장의 ‘지속가능한 환경과 우리의 역할’ ▲12회차 나태주 시인의 ‘독서가 미래다’와 수료식 및 축하만찬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구는 각종 봉사와 많은 기부활동을 통해 널리 알려진 가수 션의 ‘사랑 나눔의 전도사되기’ 강연(6회차)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공동체 복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 강좌의 수료식에서는 80% 이상 출석 수강생에 대해 서울여자대학교총장 및 평생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부여해 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교육생들의 자긍심을 높일 예정이다.
체험 학습

체험 학습

원본보기 아이콘

김성환 구청장은 “여성들의 사회 진출 확대와 권익 신장으로 여성리더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여성들의 주체적인 능력개발과 역량강화를 위해 서울여자대학교와 협력해 이번 아카데미를 운영하게 됐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 여성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