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모바일, 이용자 선호도 반영해 콘텐츠 추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음 모바일, 이용자 선호도 학습해 맞춤형 콘텐츠 추천하는 '루빅스' 적용

다음 모바일, 이용자 선호도 반영해 콘텐츠 추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 가 다음 모바일에서 이용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콘텐츠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다음카카오는 17일 이용자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학습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루빅스(RUBICS:Real-time User Behavior-based Interactive Content recommender System)'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이용자들이 동일한 다음 모바일 메인 페이지를 봤지만, 앞으로는 이용자별로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된다. 루빅스 알고리즘은 이용자가 반응하는 콘텐츠를 학습해 최적화된 콘텐츠를 추천한다.
다음카카오는 미디어 다음을 시작으로, 연내 루빅스 시스템을 다음 모바일 콘텐츠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박승택 다음카카오 응용분석파트 박사는 "루빅스는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실시간 이용자 반응성을 높이는 프로젝트로 공공의 관심사는 더욱 빠르게 제공하고, 개인의 선호도에 맞는 콘텐츠는 실시간 단위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