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블랙야크, 클린산행 캠페인…"자연과의 의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관악산서 의리의 사나이 김보성과 블랙야크 임직원·일반 참가자 등 200여명 참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영화배우 김보성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명산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자연과의 의리! 그린야크 클린산행 캠페인'을 11일 서울 관악산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그린야크 클린산행 캠페인'은 무심코 산에 버린 쓰레기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블랙야크 임직원과 명산 100도전단 등이 함께 하고 있는 환경보호운동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의리의 사나이, 영화배우 김보성과 함께 블랙야크 임직원, 일반 참가자 등 200여명이 넘는 대규모로 진행됐다. 현장에서 김보성은 "자연과의 의리를 지키기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하며 참가자들에게 환경봉투와 집게, 장갑 등을 나눠줬다. 또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분위기를 이끌었다.

원본보기 아이콘

'그린야크 클린산행 캠페인'은 블랙야크가 운영하고 있는 산악정보 사이트 마운틴북(www.mountainbook.co.kr)에서 회원가입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블랙야크는 일반인들의 참여를 고취시키기 위해 전국 블랙야크 매장에서 환경봉투를 제공하고 있으며, 캠페인 참여 최초 인증 시 20% 제품 할인권과 함께 멤버쉽 포인트, 최우수 참가자(42명)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블랙야크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서 사내 포상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마운틴북에서 진행하는 명산 100도전은 국내 명산 100좌 완등에 도전하는 캠페인으로 2013년 명산 40도전으로 시작해 현재 8000여 명이 넘는 일반인이 참가하고 있다. 명산 100도전은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가 모여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아웃도어 문화를 만드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