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신저를 하나의 앱으로…페북의 도전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크 저커버그 "메신저 앱으로 옮긴 것은 전략 중 가장 큰 변화"
확장성 가진 모바일 플랫폼으로 변신
메신저 앱 내에서 다른 기능 갖춘 앱 설치 가능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25일(현지시간) 열린 F8 개발자회의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개편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제공 :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25일(현지시간) 열린 F8 개발자회의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개편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제공 : 페이스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14억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이 글로벌 메신저 대열에 합류함에 따라 글로벌 메신저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페이스북은 2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F8 개발자회의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앱에서 사진이나 음악 전송 기능을 갖춘 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밝혔다. 채팅만 가능했던 페이스북 메신저 앱에서 앞으로 음악, 사진, 영상 전송 등 다양한 기능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앱 중 하나가 메신저"라며 "메신저를 하나의 앱으로 옮긴 것은 우리의 전략중 가장 큰 변화"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다양한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40개 협력사와 손을 잡았다. 공식적으로 발표한 파트너는 ESPN과 웨더채널, 동영상 서비스 집잽, 이미지 검색ㆍ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피 등 40개다. 이용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골라 설치하면 메신저 앱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합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메신저 앱을 통해 업체와 직접 대화를 나누고, 주문한 상품의 배송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 17일(현지시간) 송금기능까지 추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데이비드 마커스 페이스북 부사장은 "페이스북이 사용자들에게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쇼핑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며 "온라인 쇼핑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월간 이용자 수는 14억명, 메신저 앱은 약 5억명이다. 메신저 앱 의 기능이 대폭 향상돼 이용자들도 자연스레 유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페이스북은 360도 카메라 촬영기술로 제작한 영상을 페이스북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한다는 전략도 이날 함께 발표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