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쇼핑몰은 물론 소호몰, 해외 핫딜 정보까지 담아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네이버는 쇼핑검색 강화의 일환으로 국내외 핫딜 상품들을 모두 모아서 보여주는 ‘쇼핑핫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 쇼핑핫딜(http://shopping2.naver.com/hotdeal/)은 쇼핑몰 별로 다양하게 흩어져있던 양질의 핫딜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은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더욱 편리하고 알뜰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쇼핑핫딜은 ▲소셜커머스·오픈마켓·종합몰·대형마트 등의 핫딜 상품들을 업체 별로 모아 보여주는 ‘소셜베스트’ ▲네이버 스토어팜과 같은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들의 할인 상품을 보여주는 ‘럭키투데이’ ▲해외 핫딜 정보를 찾아서 보여주는 ‘해외핫딜’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단순하게 상품을 분류하던 것에서 벗어나 해시태그 기능을 도입한 것도 특징이다. 각각의 상품에 여러 가지 해시태그를 붙여 관심 있는 태그의 상품들만 따로 찾아볼 수 있어 미처 생각하지 못 했던 상품까지 볼 수 있는 등 쇼핑의 즐거움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네이버는 이용자들에게 키워드 별로 최적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핫딜 정보의 검색 반영도 상반기 안에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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