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지성 작가 ‘운명 바꾸는 인문고전 독서 힘’ 등 특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구민 인문학적 소양 함양 위해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소크라테스와 식사할 기회를 준다면 애플의 모든 기술과도 바꿀 수 있다”

이는 생전 스티브 잡스가 인문학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한 말이다.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인문학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이런 열풍에 가세해 주민들이 인문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을 운영한다.

주민들에게 감성을 기반으로 한 인문학적 소양을 지니도록해 지역의 품격을 높이고 인간 중심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게 주된 목적이다.
이지성 강사

이지성 강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강서평생학습관 2층에서 진행된다.

‘생각의 지혜를 키우는 고전 문학 속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총 8개의 강의로 준비했다.
고전을 통해 선현들의 지혜를 터득하고 자아 성찰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베스트셀러 작가 이지성의 ‘운명을 바꾸는 인문고전 독서의 힘’, 시인 정호승의 ‘내 인생에서 힘이 되어 주는 한 마디’, EBS 중국한시기행 김성곤 교수의 ‘중국 고전에서 배우는 리더십’ 등 총 7명의 명사들이 강사로 나선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3만원이다.

이달 말일까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vita.gangseo.seoul.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은 매년 상·하반기 구분, 9월부터는 음악 미술 건축 등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순영 평생교육팀장은 “구민들의 통찰력과 지혜, 공감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했다”며 “관심있는 주민들의 많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서구 교육지원과(☎2600-632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