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WC2015]신종균-장동현 "B2B 보안 협력하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사장(사진 왼쪽)이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세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5'의 삼성전자 부스를 찾은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에게 '갤럭시S6 엣지'의 엣지 디스플레이 활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사장(사진 왼쪽)이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세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5'의 삼성전자 부스를 찾은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에게 '갤럭시S6 엣지'의 엣지 디스플레이 활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장동현 "S6 반응 좋아…삼성페이 꼭 한 번 써보겠다"
신종균 "사상 최대 규모 언팩, 엣지·카메라·삼성페이·보안 신경썼다"
삼성전자-SK텔레콤 B2B 보안 협력 다짐도


[바르셀로나(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신종균 삼성전자 IT·모바일(IM) 부문 사장과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5'에서 기업간거래(B2B) 보안 분야에서 협력하자는 뜻을 나눴다.
MWC 개막일인 2일(현지시간) 오전 9시께 장 사장이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해 신 사장과 약 30분간 삼성전자의 모바일 제품과 솔루션을 둘러보며 환담을 나눴다. 전날 열린 삼성전자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를 소개하는 '언팩(삼성 모바일 신제품 공개행사)'에 대해 장 사장은 "주위 반응을 체크했는데 다들 (갤럭시S6가) 좋다고 한다"고 덕담을 건넸고, 신 사장은 "올해 언팩 행사를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했다(신경썼다)"고 답했다.

장 사장은 전날 공개된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제품에 큰 관심을 보이며 신 사장에게 제품 관련 질문을 이어갔다. 신 사장은 갤럭시S6의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기능, 새로 선보이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 B2B 강화를 위한 보안 플랫폼 녹스 등에 대해 장 사장에게 자세하게 설명했다.

신 사장은 갤럭시S6 엣지의 엣지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직접 시연해보이기도 했다. 즐겨찾기에 등록돼 있는 사람을 최대 5명까지 색깔로 구분해 전화가 걸려올 때 비치는 불빛 만으로도 누구인지 구분해내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었다. 장 사장 역시 측면 디스플레이의 재질에 대해 묻는 등 관심을 표명했다.
강화된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도 오래 시간을 할애해 설명했다. 신 사장은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전후면 모두 밝은 렌즈(조리개 값 F1.9) 카메라를 탑재해 해가 진 상황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도 밝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역광 상태에서도 색감이 풍부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실시간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장 사장은 "삼성의 많은 카메라 기술이 갤럭시S6에 다 들어갔다고 봐도 되겠다:고 덕담을 건넸다.

'삼성페이'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현재 국내에서는 신한·삼성·하나카드 등 7가사와 논의를 진행 중이라는 사실도 알렸다. 장 사장이 "삼성페이를 나중에 꼭 한 번 써보겠다"며 "향후 B2B 보안 분야에서 양사가 협력하자"고 하자 신 사장 역시 "좋다"고 답변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