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캐논, 2015년 상반기 전략 신제품 9종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캐논 상반기 전략 신제품 발표

캐논 상반기 전략 신제품 발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캐논, 촬영부터 공유까지 사용자 가치 고려…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캐논, 사용자 가치 창출로 2015년 카메라 시장 활성화에 앞장설 것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인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은 9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2015년 상반기 신제품 및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 전략 발표회에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대표이사를 비롯해 테라히라 하루키 전무이사, 시오미 야스히코 캐논 본사 ICP 제2개발센터 연구소장 등 본사와 한국의 핵심 임원진들이 참석했다.

캐논은 풀프레임 DSLR 카메라(EOS 5Ds/EOS 5DsR) 외 프리미엄 엔트리 DSLR 카메라(EOS 750D), 미러리스 카메라(EOS M3), 콤팩트 카메라(파워샷 SX410 IS, IXUS 275 HS, IXUS 160), 신개념 이미지 저장솔루션(커넥트 스테이션 CS100), 최대 광각 줌렌즈(EF 11-24mm f/4L USM)까지 자사 전 카테고리에 걸친 신제품 9종을 선보였다.
캐논은 사진 촬영은 물론, 출력과 이미지 저장, 대형 화면을 통한 감상, 공유까지 모든 사진 촬영 영역에서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며 카메라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초고화소 DSLR 카메라로 표현 영역을 넓혀 =캐논은 초고화소 DSLR 카메라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촬영 영역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러한 전략을 반영한 첫 번째 DSLR 카메라가 고화소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5Ds'다. EOS 5Ds는 세계 최초 약 506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스튜디오나 풍경 촬영에 압도적인 해상력을 발휘한다. 특히 컴퓨터 모니터에서 촬영한 사진을 100%로 확대했을 시 피사체의 섬세한 부분까지 표현할 수 있어 A1 사이즈 또는 출판 인쇄용 대형 용지에 이미지를 출력해도 고품질의 이미지를 얻는데 무리가 없다.

EOS 5Ds는 EOS 5D 시리즈 최초로 캐논의 영상처리엔진인 디직 6(DIGIC 6)를 2개 사용한 '듀얼 디직 6(Dual DIGIC 6)'를 탑재해 고화소 이미지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캐논의 EOS 5Ds와 EOS 5DsR은 기존 EOS 5D MarkⅢ의 후속 제품이 아니라, 해상도와 화소 수를 중시하는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고화소 제품 라인업으로 EOS 시리즈의 사용자 선택 폭을 다양화한 모델이다.

◆사용자 니즈에 맞춘 엔트리 제품 라인업 최적화 =캐논은 이미 부동의 1위인 DSLR 카메라뿐 아니라 하이엔드 미러리스 출시를 통해 엔트리 제품 라인업 모두를 강화했다.

'EOS 750D'는 스테디셀러인 엔트리 DSLR 카메라 EOS 700D의 후속 모델로 성능을 더 강화했다. 캐논 EOS 750D는 약 2,420만 화소의 CMOS 센서를 탑재해 정밀하고 자연스러운 고화질을 실현하고 디직 6(DIGIC 6) 영상처리엔진으로 빠른 이미지 처리가 가능하다.

상위 기종에 적용되는 '19포인트 올 크로스 AF'를 탑재해 더욱 빠른 피사체 추적이 가능하다. 새롭게 탑재한 '하이브리드 CMOS AFⅢ'는 라이브 뷰나 동영상 촬영 시에도 움직이는 피사체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게 해준다.

EOS 750D는 NFC(근거리무선통신)와 Wi-Fi 기능을 탑재해 다른 기기로의 사진 전송이 자유롭다. 또 캐논의 이미지 저장 솔루션 '커넥트 스테이션 CS100'과 무선으로 연동이 가능해 카메라로 촬영한 고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TV와 같은 대형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촬영 결과물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 촬영부터 공유까지 사용자의 이미징 라이프에 초점 =캐논은 사용자가 이미징 라이프를 향유할 수 있도록 신개념 이미지 저장 솔루션 '커넥트 스테이션 CS100'을 선보였다. CS100을 통해 카메라 사용자는 사진이나 영상 촬영 후, 별도의 리더기 또는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촬영 결과물을 저장할 수 있다. 커넥트 스테이션 CS100을 대형 HDTV 등에 연결 시키면 카메라로 촬영한 고화질의 콘텐츠를 더 큰 화면에서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 사진과 동영상 콘텐츠를 저장하기에 충분한 1TB 의 저장 공간을 제공해 하나의 기기에 사진과 동영상을 한 곳에 저장해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능과 Wi-Fi 기술을 탑재해 간편하게 다른 기기로 파일 전송과 공유가 가능하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은 "이번 신제품 전략 발표회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 캐논이 나아가야 할 새로운 패러다임을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캐논은 카메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돌파구를 사용자 가치에서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80년 간 축적한 세계 최고의 광학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 촬영 영역의 확대, DSLR과 미러리스 등 엔트리 라인업 강화, 사용자 가치 창출 등 3가지 전략을 통해 2015년 카메라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한국 사진?영상 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