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논란의 중심 '다이빙벨', 10월 개봉 확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이빙벨' 포스터

'다이빙벨'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뜨거운 논란의 중심에 있던 영화 '다이빙벨'이 10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

'다이빙벨'은 탑승 476명, 탈출 172명, 사망 294명, 실종 10명을 기록, 사상 최대의 인재로 손꼽히는 4.16 세월호 침몰 사건의 진실 규명을 위한 첫 작품이다.
제19회 부산영화제에서 상영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외압 논란 등에 휘말렸다. 상영 금지 요청 등의 얘기가 나돌았지만 지난 6일, CGV 센텀시티에서 첫 상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당일 전 좌석 매진을 기록했고 관객들은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상영 후에는 이상호 감독, 안해룡 감독이 참석해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날 이상호 감독은 관객들과 함께 눈물을 쏟아냈다.

그는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나 또한 팽목항에 도착해서야 사건의 진실을 알게 됐다. 언론들에 보도되고 있는 내용들은 거짓이며, 그 배후에는 자신들의 실수를 가리기 위한 치밀한 계획과 의도가 있었다. 당시 이러한 진실들을 묻히게 하지 않기 위해, 면밀하게 자료를 확보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세월호 사건이 급격히 잊혀져가는 모습을 보며, 영화 작업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카페서 '울컥'한 말년병장…컵에 쓰인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쓰러진 남성에게 콜라 먹인 경찰관…저혈당쇼크 위기 넘겨 ‘선정적 퍼포먼스 논란' 가수 화사 공연음란죄 무혐의

    #국내이슈

  • 페라리가 람보르기니 '쾅'…목숨마저 앗아간 슈퍼카 행사 "아이폰 나와" 구글 '픽셀 8' 공개…가격은 일단 비슷 뉴욕 센트럴파크 인기 잔디밭, 내년 4월까지 폐쇄

    #해외이슈

  • [포토]악수하는 한일 외교차관 "탕!" 소리에 아수라장…한국인BJ 방송 중 우연히 담긴 태국 총기참사 조민 "성형 한 군데도 안 했다…정치엔 관심 없어"

    #포토PICK

  • 출시도 안 한 테슬라 '사이버트럭' 美경매에 나왔다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제네시스 GV80, 실내 싹 바뀐다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한센병 환자들의 어머니 마가렛·마리안느 간호사 [뉴스속 용어]美 의회 뒤흔든 ‘프리덤 코커스’ [뉴스속 인물]美 역사상 처음으로 해임된 하원의장, 케빈 매카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