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이빙벨' 연출자 이상호, 관객과의 대화서 눈물 '펑펑'…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상호(가운데) [사진=고발뉴스 팩트TV 생방송 화면 캡처]

이상호(가운데) [사진=고발뉴스 팩트TV 생방송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이빙벨' 이상호, "세월호 아픔·진실·치유 담은 영화 많이 제작되길" 눈물 '펑펑'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다이빙벨'을 연출한 이상호 기자가 영화에 대한 자신의 소망을 얘기하며 눈물을 쏟았다.
6일 부산 해운대구 센텀 CGV에서는 이상호·안해룡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다이빙벨'이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공식 초청작으로 첫 상영됐다. 상영 후 감독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됐다.

이날 이상호 기자는 영화 '다이빙벨'의 일반 상영 계획을 묻는 관객의 질문의 대해 "공개 상영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어쩌면 (부산영화제가)대한민국에서, 극장에서 편하게 이 불편한 진실을 목격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상호 기자는 "이르면 10월 안에 개봉하기 위해 함께 작업해주신 제작사에서 뛰고 있다. (관객들이) 함께 영화를 지켜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설명하며 눈물을 터뜨렸다.
관객과의 대화를 마치며 이상호 기자는 "저희는 단 한 사람의 생존자도 살리지 못한 죄인"이라며 "이 영화의 완전성과 영화로서 성취는 손톱만큼도 주장하고 싶지 않다. 이 영화를 시작으로 세월호의 아픔과 진실, 치유를 담은 영화들이 많이 만들어져서 내년 부산영화제에서 상영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이빙벨'에 대해 앞서 서병수 부산시장이 영화를 두고 '정치적 중립을 훼손할 수 있는 작품'이라며 상영을 반대하고 나섰으며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유족 측도 반발했다.

하지만 부산국제영화제 측은 외압에 의해 상영을 취소한 사례가 없다며 예정대로 상영했으며 오늘(6일)과 오는 10일 두 차례에 걸쳐 상영 및 GV가 예정돼 있다. 현재 인터넷 예매분과 현장 티켓이 모두 매진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