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방안 등 논의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방송통신 분야 민원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사업자들과 머리를 맞댔다.
미래부는 접수민원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방송통신분야 민원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3월에 이어 18일 오후에 방송통신사업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에 미래부는 방송통신사업자들에게 "민원인의 만족도 제고 등을 위해 민원답변의 품질을 높이고, 국민신문고의 추가답변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등 방송통신사업자 스스로 민원인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미래부는 방송통신분야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9월 중에 방송통신사업자와 제3차 간담회를 갖기로 했다.
한편, 미래부는 신설부처임에도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의 '2013년도 중앙행정기관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중앙부처 중 1위를 차지했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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