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올 상반기 거래액이 2800억원을 넘긴지 단 5개월 만에 2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올해 연거래액은 전년 대비 2.5배 수준인 7000억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듯 모바일 쇼핑이 확대된 것은 스마트기기 보편화는 물론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진 소비자의 증가로 생활 밀착형 스마트족(族)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모바일11번가 고객 중 80%는 모바일에 익숙한 2030세대다.
회사 측은 "모바일 쇼핑환경은 현재 간편한 결제 등 사용 편의성이 강화되고 안전성까지 뒷받침됐다"며 "10만원 이상의 고액 결제가 늘어남에 따라 이들을 위한 별도의 쿠폰까지 마련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가파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실적을 바탕으로 유통업계 최초로 M-커머스 연 1조원 시대를 열며 모바일쇼핑 1위 자리를 굳게 지킨다는 계획이다.
박종인 모바일 그룹장은 "11번가는 확장형 메인 페이지를 도입하는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UI 및 서비스 개발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시장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모바일과 밀접하게 움직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현재 '바로마트' 코너와, '알리미' 서비스, '쇼핑데이터 보상제' 등 모바일 쇼핑의 편의를 돕기 위한 다양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로 전 고객에게 모바일 11% 할인쿠폰을 발급해준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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